[4차산업혁명이다!] AR, 어렵기만 한 이야기 'NO' 생활 속 AR 찾기
[4차산업혁명이다!] AR, 어렵기만 한 이야기 'NO' 생활 속 AR 찾기
  • 이지원, 가선아
  • 승인 2018.05.1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ceBook-World Effects

좋아하는 사람에게 몰래 하트를 날리고 싶다면?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후면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한다면 AR기능을 활용해 누군가의 볼에 하트를 붙이거나 얄미운 친구의 가슴에 화살 아이콘을 쓸 수도 있다! 하트나 화살 등의 3D 객체를 사람, 반려동물에 고정할 수 있어 훨씬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다.

Google-AR Sticker

꿈에서만 그리던 스타워즈 캐릭터와의 만남, 실제로 경험해 보고 싶다면? 구글의 픽셀폰에서 사용된 AR기술을 활용해 실제 환경에 스타워즈 속 캐릭터 등을 동영상 내에 추가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이케아-lKEA Place

내가 원하는 가구, 미리 내 방에 배치해 보고 싶다면? 이케아는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 AR기술을 이용한 어플을 출시했다. 고객들은 내가 원하는 장소, 원하는 배치로 원하는 가구를 배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SKT-콜라

화장도 안 했는데!애인이 영상통화를 걸었다면? AR기술을 통해 내 얼굴 위로 선글라스를 씌우거나 귀여운 토끼 귀 등 다양한 효과와 고화질의 해상도로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 통신사가 다르더라도 'T전화'어플만 있다면 사용 가능!

이렇듯 AR은 우리 생활에 점차 넓은 범위로 활용되고 있다. 애플과 갤럭시는 AR을 활용한 '애니모지'와 'AR 이모지' 기능 등을 신제품에 적용해 소비자들이 낯선 기능에 친숙해질 수 있게 만든 대표적인 사례이다. 어려운 줄로만 알았던 AR이 우리의 일상 속으로 편리하고 재미있게 다가오는 것이다!

(데일리팝=기획·이지원 기자/그래픽·가선아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