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리테일, 한국야쿠르트, 11번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리테일, 한국야쿠르트, 11번가 外
  • 변은영
  • 승인 2018.05.3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 고객과 함께 심플리쿡 쿠킹 클래스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신개념 밀키트(MEAL KIT) 배송 서비스 '심플리쿡(SIMPLY COOK)'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30일 고객들과 함께 쿠킹 클래스 체험 행사를 진행 했다.

이번 행사는 고객들에게 아직 생소한 밀키트 배송 서비스 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으로 진행 됐다. 실제 상품을 보지 않고,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배송 받는 상품의 특성상 이번 쿠킹 클래스를 통해 상품이 어떤 팩키지 형태 배송이 되고, 어떤 방식으로 요리를 하는 상품인지 직접 알리기 위함이다.

 

한국야쿠르트, 전복죽·샐러드 등 아침식사대용식 강화

한국야쿠르트는 간편식 제품인 '잇츠온 전복죽'과 '잇츠온 야채죽'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복죽은 몸에 좋은 전복과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을 넣어 건강함과 식재료의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야채죽은 당근, 감자, 새송이 버섯, 청경채, 양배추 등 엄선한 5가지 야채를 함께 끓여 신선한 야채의 영양과 맛이 살아 있다.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스팀 살균처리했다. 마치 집에서 직접 끓인 죽처럼 맛과 원물이 살아있으며 유통기한이 20일로 짧은 것도 그 이유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샐러드 제품도 새롭게 선보인 바 있다. 신선한 5가지 야채와 크랜베리, 파인애플, 아몬드, 렌틸콩, 올리브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리코타치즈 그린키트 아몬드&렌틸콩'과 '닭가슴살 그린키트 아몬드&병아리콩' 샐러드 2종이다. 

 

11번가, 5월 가정의 달 판매 1위는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SK플래닛 11번가가 선물시즌과 짧은 징검다리 연휴가 많았던 5월 한 달의 판매데이터를 분석했다. 결제거래액 기준 인기상품 1위는 '신세계 상품권 교환권(10만원)'이었다. 모바일로 발송된 MMS를 오프라인에서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5월의 인기 카테고리는 1년새 크게 변화했다. 올해 결제건수 상위 10위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지난해 17위에 있던 'E쿠폰/상품권'이 2위에 올랐다. 올해는 모바일로 주고받기 간편한 각종 모바일 상품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등이 떠올랐다. 

지난해에는 의류, 화장품 등 직접적인 유형의 상품들이 인기 선물로 주목 받았다면 올해는 모바일로 주고받기 간편한 각종 모바일 상품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등이 떠올랐다. 

 

송파구, 위기에 빠진 중장년 1인 가구 심층 면담 나선다

송파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중장년층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심층조사를 시행, 복지사각 발굴에 발 벗고 나선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관내 중장년층 1인 가구 1만7817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소득·주거·건강 등 전체적인 현황을 파악한 바 있다. 

이번 심층조사 역시 지난 전수조사 결과 고독사 위험군으로 분류한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좀 더 심도 깊은 면담을 진행, 선제적 대응을 펼치기 위해서 특별히 기획했다.

이들은 각 동별로 사회복지 담당공무원이 직접 만나거나 별도 1:1 통화를 통해 현재 개인적인 고충이나 경제 사정, 건강 상태 등을 면밀히 파악해 맞춤 복지를 펼칠 예정이다. 또, 1차 전수 조사결과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파악한 가구의 경우 방문간호사와 함께 가정방문을 진행, 심층상담을 실시한다.

 

청년 1인가구 月 160만원 썼다…주거비·음식에 20% 지출

지난해 청년 1인가구는 월 160만8000원을 썼으며 이중 음식·숙박비에 32만8000원을 지출해 비중이 가장 높았다. 반면 노인 1인가구는 식료품·비주류 부담이 컸다.

5월 30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7년 가계동향조사(지출부문)'에 따르면 전국 1인가구 월평균 소비지출은 137만3000원으로 나타났다. 지출 항목별로 1인 가구는 주거‧수도‧광열(18.1%), 음식‧숙박(16.6%), 교통(12.9%) 순으로 높았다. 

가구주 연령이 34세 이하인 청년가구의 경우 1인가구 월평균 소비지출은 160만8000원으로 나타났다. 음식‧숙박(20.4%), 주거‧수도‧광열(18.3%), 교통(14.3%) 순으로 지출 비중이 높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