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에도 트렌드가 있다?
소비자들의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변화에 맞춰 면류 시장도 변화한다!
면이 본격적으로 판매된 도입기부터 현재 상황까지의 성숙기까지.
도입기→성장기→성숙기위의 순서대로 트렌드를 알아 보자!
▲도입기
1977년; 국수 섭취 장려 운동→국수 소비 증가
1986년; 중국산 당면 수입→당면의 가격 인하→당면 소비 증가
도입기에는 면의 굵기에 따른 제품도 세분화되기 시작했다.
▲성장기
소비자들이 더욱 고급화된 면류 제품 선호하는 것에 맞춰 제조업체들은 첨가물이 많은 라면이 아닌 무표백 밀가루를 사용한 국수나 생면 등 다양한 고급면류 제품을 출시했다.
▲성숙기
외식 전문점과 같은 맛을 내는 즉석 면류 제품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제조업체들 또한 간편하고 다양한 즉석 면류 제품 출시하기 시작했다.
▲지금 트렌드는?
1인분 냉장 컵면이 인기!
최근 전문점과 비슷한 수준의 맛을 살렸다는 '냉장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늘어나는 1인가구에 맞춰 2~3인분으로 판매됐던 제품이 1인 전용 컵면으로 등장해 편리성을 증대시킨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다.
▲어린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하자!
"우리 아이는 이유식을 잘 먹지 않아 고민이에요"
아이들이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할까 봐 고민이신가요? 걱정 마세요!
면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소형 패키지, 건강한 우리 밀 사용, 귀여운 패키지를 이용한 아이 전용 간편한 면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자료=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가선아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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