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발효유 시장, '빙그레 요플레'가 강자..매출은 '남양유업'
[수치로 보는 뉴스] 발효유 시장, '빙그레 요플레'가 강자..매출은 '남양유업'
  • 이지원, 공선영
  • 승인 2018.06.2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집 장 건강에 '발효유'가 최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은? 반전!

 

요구르트 좋아하세요?

우유의 영양과 유산균을 한 번에 얻을 수 있어 장을 깨끗하게 만드는 발효유
떠먹거나 마시는 요구르트 모두 발효유에 포함되는 제품!

장 건강은 언제든 중요하니까!

▲2017년 분기별 발효유 매출액 (단위: 백만 원)
1/4분기 23만 4115
2/4분기 25만 2035
3/4분기 25만 5513
4/4분기 22만 8123

소비자들은 2분기와 3분기에 발효유를 가장 많이 구매
하지만 일 년 내내 대체적으로 고른 비율을 보이고 있어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노력을 알 수 있음

언제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는 발효유

▲2017년 3/4분기 발효유 시장 점유율

백화점 2%
할인점 35%
체인슈퍼 23%
편의점 17%
독립슈퍼 19%
일반식품점 4%

소비자들의 발효유 주요 구매처는? 할인점!
하지만 할인점을 제외한 슈퍼, 편의점 등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어떤 브랜드 제품이 인기있을까?

▲2017년 발효유 브랜드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남양유업 21만 3
동원F&B 14만 4807
빙그레 14만 4500
매일유업 9만 8911
서울우유 8만 6931
푸르밀 6만 8273

브랜드별 매출액 1위는? 남양유업!
WHY? 남양유업은 불가리스, 이오 등 높은 매출액을 올리는 제품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추측 가능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제품은? '반전'

▲2017년 발효유 제품별 매출액 (단위: 백만 원)
요플레(빙그레) 13만 9395
불가리스(남양유업) 9만 4288
매일바이오(매일유업) 7만 4967
소와나무(동원 F&B) 6만 5118
덴마크(동원 F&B) 6만 4330
떠먹는 불가리스(남양유업) 4만 3448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은 빙그레의 '요플레'
브랜드별 매출액은 3위였지만, 제품별 매출액으로는 당당히 1위에 올라 반전을 보여줌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공선영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