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리얼탐방] '잠이 보약' 숙면을 오감으로 만나는 '숙면연구소'
[데일리팝TV-리얼탐방] '잠이 보약' 숙면을 오감으로 만나는 '숙면연구소'
  • 오정희,정민호
  • 승인 2018.06.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면을 주제로 한 닥터자르트의 연구 프로젝트, 여름철 힐링 플레이스로 역할 기대

불면증 없이 숙면하고 계신가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숙면을 주제로 한 닥터자르트의 연구 프로젝트 '숙면 연구소'를 오픈했다.

숙면 연구소는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진행하는 자르트 연구소 프로젝트로, 여러 요인들로 인하여 쉽게 잠들지 못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해, 일상에서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이루어 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으로 탄생했다.

숙면연구소는 숙면과 관련된 아카이브 전시와 체험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스트레스, 여름철 열대야 등 다양한 내외부 환경적 요소들로 인해 쉽게 잠들지 못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숙면에 대한 정보를 방문객들에게 오감으로 접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1층에는 숙면과 피부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숙면 연구 아카이브 전시실'로 방문객들의 수면 패턴을 체크를 통한 숙면 솔루션을 제공하며 숙면과 상쾌한 아침을 여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로마테라피 향을 맡아 볼 수 있다. 또, 침대가 놓여져 있는 포토존은 방문객들의 인기 장소이다.

3층에는 숙면을 돕는 소리를 들으며 낮잠에 빠질 수 있는 'ASMR ROOM'으로, 숙면을 돕는 다양한 소리를 들으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물이 흐르는 소리, 바람이 부는 소리, 개구리 우는 소리 등 원하는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1명씩 개개인별로 분리된 공간에서 10분 내외의 ASMR 세션을 체험한다.

3층과 연결된 2.5층에는 숙면에 도움이 되는 식물들로 구성된 'Sleepy Garden'으로 마련되어 있어 식물에 대한 정보는 물론, 푸릇푸릇한 식물들 속에서 시각, 후각적으로 안정을 취할 수 있다.

숙면 연구소는 오는 9월까지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숙면연구소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는 공간이 궁금하시다면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정민호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