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솔로이코노미] 일본, '아침 안 먹는 사람' 겨냥..그래놀라 '건강'·'간편'
[日솔로이코노미] 일본, '아침 안 먹는 사람' 겨냥..그래놀라 '건강'·'간편'
  • 이지원, 이지연
  • 승인 2018.07.03 14: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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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일본 식품업계에 떠오르는 중요 키워드?
'건강'
'간편'
 
하지만 아침식사는? "안 챙겨요"
20대 성인 남녀 조식 결식률
남성 37.4%
여성 23.1%
아동 조식 결식률 4.6%
 
건전한 식생활을 목적으로 하는 일본인들, 하지만 결식률은 나날이 ↑
 
아침을 거르는 이유는 뭔가요?
 
"준비하고 나가기에도 바빠요"
"아침에는 영 식욕이 없어요"
"만들기 귀찮잖아요"
 
일본, 조식 시장에 눈 뜨다!
 
일본의 결식 수, 연간 56억끼
잠재적인 시장규모는 약 1조7억엔, 우리나라 돈으로는 무려 17조원!
일본의 식품업계는 조식 시장을 겨냥하며 활발히 움직이는 중이다.
 
일본의 맥도널드, 조식계의 첫 문을 열다
 
1985년, 일본의 맥도널드는 조식 메뉴인 '맥모닝'을 선보임

머핀이나 핫케이크 등 조식에 적합한 메뉴가 인기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끼칠 정도로 큰 매출 올림!
 
그래놀라, 다이어터의 조식으로 자리잡다
오트밀, 보리 등의 곡물과 말린 과일, 견과류 등을 섞어 꿀을 더해 오븐에 구운 '그래놀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을 간편하게 섭취 가능!

미용과 건강에 민감한 일본 다이어터들의 아침식사로 자리잡음

 
(자료=aTkati 농수산식품수출지원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출처=게티이미지 뱅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