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랄라블라 네일용품 인기·HMR 푸드페어·휴대용 가전 인기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랄라블라 네일용품 인기·HMR 푸드페어·휴대용 가전 인기 外
  • 변은영
  • 승인 2018.07.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랄라블라, 셀프 홈케어 네일용품 인기 급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스토어 랄라블라의 네일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28%로 크게 신장했다.

이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과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의미하는 '미코노미' 등의 소비트렌드 열풍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스스로를 가꾸고 관리하며 기분전환을 하는 여성 고객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랄라블라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네일 카테고리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손톱정리용 소도구의 매출이 약 118%, 네일 스티커 및 인조손톱류의 매출이 134%, 매니큐어의 매출이 110%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간편하게 즐기는 '명란크림스파게티' 출시

세븐일레븐은 조리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명란을 활용한 '명란크림스파게티'를 출시했다고 7월 5일 밝혔다.

명란젓은 대중적으로 즐겨찾는 젓갈 반찬류 중의 하나로, 다른 젓갈과 달리 특유의 고소함과 담백함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는 명란젓을 단순 반찬에서 요리로 선보인 메뉴들이 전문점에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명란크림스파게티'는 명란 특유의 짭쪼름한 맛과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소스가 만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명란알이 많이 토핑돼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더해져 맛을 더한다.

 

BBQ, '2018 서울 HMR 쿠킹·푸드페어' 참가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7월 4일에서 7월 6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2018 서울 HMR 푸드페어'에 참가했다.

BBQ는 홍보부스를 마련해 30여종의 가정간편식 제품을 소개한다. 부스를 통해 스모크치킨·통다리 바베큐 치킨·고추장 불갈비 등의 '구이류'와 삼계탕·닭개장 등의 '탕류', 닭가슴살 육포·데리야끼 닭꼬치 등 '간식류'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다.

BBQ 몰에서 판매하는 가정간편식은 전자레인지에서 5~10분 내 조리가 가능해 간편하며, 전 메뉴 모두 HACCP 인증을 받아 안전이 보장되어 있다. 
 

 

'소형·휴대용 가전 인기'… 1인 가구 증가로 이커머스에 부는 새로운 전자 바람

가전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소형 가전 판매 신장률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기존 제품들의 판매량은 다소 주춤한 모습이다. 대표적으로 선풍기의 경우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나 휴대용 제품들의 판매량은 신장하고 있지만, 기존 일반적인 선풍기는 여름이 다가왔음에도 판매량이 역신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G마켓에 따르면 6월 한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날개 없는 선풍기와 핸디·휴대용 선풍기는 각 92%, 11% 신장했지만, 스탠더드형 선풍기는 -6% 역신장했다.

11번가에서도 휴대용 선풍기는 같은 기간 97% 매출이 급증했지만, 스탠드 선풍기는 4% 신장에 그쳤으며, 티몬에서도 휴대용 선풍기는 32% 상승한 데 반해 일반 선풍기는 0% 신장에 머물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