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담백한 오리고기에 아삭한 야채의 식감이 일품! '훈제오리 냉채'
[싱글레시피] 담백한 오리고기에 아삭한 야채의 식감이 일품! '훈제오리 냉채'
  • 변은영
  • 승인 2018.07.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짠맛과 기름기는 줄이고 쫄깃, 담백한 맛을 살린 훈제오리에 신선한 야채를 곁들인 훈제오리 냉채다. 깔끔하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운 날씨에 딱 어울리는 메뉴다.

아삭아삭한 채소들과 부드러운 오리고기, 새콤달콤한 겨자소스가 어우러져 꿀맛으로 더운 여름에 입맛 돋우기 좋은 훈제오리 냉채를 오늘 저녁으로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

 

◇훈제오리 냉채 만드는 방법◇

재료: 훈제오리 300g, 부추 한 줌, 오이 1개, 양파 1/2개, 당근 1/3개, 적양배추 1/4개, 주황 파프리카 1/2개, 크래미 2개

소스재료: 설탕 2큰 술, 간장 2큰 술, 식초 2큰 술, 다진 마늘 2큰 술, 머스터드소스 1큰 술, 연겨자 2큰 술, 통조림귤 과육

 

1. 찜통 바닥에 부추를 깔고 그 위에 훈제오리를 올려 5~10분간 찐다. 

 

2. 오이, 양파, 당근, 적양배추, 파프리카를 5cm 길이로 채 썰고, 게살은 손으로 가늘게 찢는다. 
TIP. 양파는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준다. 

 

3. 설탕, 간장, 식초, 다진 마늘, 머스터드소스, 연겨자와 통조림귤 과육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그릇 테두리에 썰어 둔 채소를 두르고 가운데에 훈제오리를 담고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