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트렌드, 전세계로 번지다
세계에서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중
하지만 나라별로 선호하는 음식이 다른 것처럼 새로이 유행을 끌고 있는 유기농 식품도 천차만별!
각 나라마다 새롭게 탄생하고 있는 개성 만점 유기농 제품
어떤 제품이 있는지 함께 알아 보자!
어떤 제품이 있는지 함께 알아 보자!
▲대만, 밀크티도 유기농으로
최근 대만에는 냉장 포장 밀크티가 인기를 끌고 있다.
WHY?
기존에 판매됐던 제품은 인공 첨가제와 트랜스 지방 등 건강에 좋지 않은 물질이 함유
↓
포장 밀크티에 생우유를 넣어 담백하고 청정한 맛 제공
↓
여성 소비자에게 큰 인기
↓
대만 포장 음료 시장 5년 만에 활기
기존에 판매됐던 제품은 인공 첨가제와 트랜스 지방 등 건강에 좋지 않은 물질이 함유
↓
포장 밀크티에 생우유를 넣어 담백하고 청정한 맛 제공
↓
여성 소비자에게 큰 인기
↓
대만 포장 음료 시장 5년 만에 활기
▲유럽, 웰빙 간식이 인기
최근 유럽에는 몸에 좋은 제품을 찾는 웰빙 트렌드가 번지며 간식에도 웰빙 열풍이 부는 중
특히 유럽 사람들이 선호하는 간식은?
'병아리콩 과자'
'병아리콩 과자'
병아리콩?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미네랑 등이 풍부
특히 지방의 75%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크나큰 인기!
특히 지방의 75%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크나큰 인기!
이를 칩이나 크래커로 만들어 유럽 사람들의 웰빙 열풍을 이끌어나가는 중!
▲멕시코, 몸에 좋은 유제품이 인기!
멕시코 유기농 포장가공식품 매출 현황 (단위: 백만 멕시코 달러)
2015년 365.9
2016년 383.1
2017년 421.6
2018년 463.9
2019년 509.5
2020년 558.0
2021년 610.6
2015년 365.9
2016년 383.1
2017년 421.6
2018년 463.9
2019년 509.5
2020년 558.0
2021년 610.6
※출처: 유로모니터 'ORGANIC BEVERAGES IN MEXICO' 2019년~2021년 매출은 추정치
멕시코 내에서는 부유층과 젊은층을 중심으로 유기농 제품에 대한 관심&소비가 증가하는 중
대부분의 유기농 제품은 프리미엄 상품으로, 가격대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소비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특히 멕시코인들은 그릭 요구르트나 기존 우유보다 단백질 함유량이 70% 높은 저지방 고단백 우유, 방목된 닭이 낳은 달걀 등이 새롭게 인기를 얻고 있었다.
▲미국, 이런 파우더 보셨나요?
음료와 과자, 즉석식품, 베이커리 등에 색을 넣거나 향, 맛을 낼 때...
보통은 인공적으로 만든 색소나 착향제를 넣기 마련!
보통은 인공적으로 만든 색소나 착향제를 넣기 마련!
하지만 지금 미국은?
과일과 채소로 만든 파우더가 인기!
과일과 채소로 만든 파우더가 인기!
채소/과일 분발은 비타민과 미네랄, 섬유질 등을 간단하고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어 미국 소비자들의 열띤 사랑을 받는 중
특히 장기적인 보관도 가능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추측 가능
특히 장기적인 보관도 가능해,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추측 가능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KATI 농식품수출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