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가정간편식 HACCP 의무화·신세계푸드 간편식 공략·백종원 혼밥책 출간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가정간편식 HACCP 의무화·신세계푸드 간편식 공략·백종원 혼밥책 출간 外
  • 변은영
  • 승인 2018.08.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롬, 1인 가구 겨냥한 소형 원액기 '휴롬구뜨' 출시

휴롬이 1인가구를 겨냥해 사이즈를 줄인 소형 원액기 신제품 '휴롬구뜨'를 새롭게 출시한다. 

신제품 휴롬구뜨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공간을 적게 차지해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이 끝난 후에는 빈 주스 컵을 투입구 위에 덮으면 뚜껑 역할을 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즉석밥·국 등 가정간편식 안전관리 강화…HACCP 의무화

1인가구 증가와 식습관의 변화로 수요가 늘고 있는 즉석밥·국 등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안전관리가 강화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정간편식에 대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단계적으로 의무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먼저 매출액 1억원 이상에 종업원 6명 이상인 식품제조업소에서 만든 가정간편식에 대해 오는 12월부터 해썹(HACCP)을 적용하기로 했다. 

해썹은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가공·조리·유통의 모든 과정에서 발생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확인, 평가하고 중점관리요소를 지정, 관리하는 과학적인 예방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신세계푸드, '대만식 광부 도시락' 내놓고 간편식 시장 공략

신세계푸드가 이색 도시락 상품을 내놓고 1인가구와 간편식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드가 지난 6월 27일부터 이마트에서 판매 중인 프레쉬클럽 여행 도시락 4종이 한 달 만에 무려 2만 8000개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도시락은 주로 편의점에서 판매되는데 상대적으로 매장 수가 적은 대형마트에서 이 같은 판매실적을 거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만식 광부 도시락은 대만 여행 명소 진과스 지역의 명물인 광부 도시락을 벤치마킹한 바비큐 도시락으로 돼지목살·청경채·배추·숙주나물 등이 푸짐하게 어우러져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대형·프리미엄 트렌드 속… 약진하는 '스몰럭셔리' 가전

가전제품의 대형화 및 프리미엄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중형 이하의 이른바 스몰가전과 통상 대형 가전 제품을 보조하는 용도로 활용되는 세컨드 가전들의 판매가 늘고 있어 주목된다. 

8월 5일 대우전자에 다르면 최근 1년간 '프리미엄 미니' 가전 수요가 크게 증가하며,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시리즈 판매량이 전년대비 각각 22%, 27%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우전자의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의 경우 세탁용량 3kg, 두께 30.2cm 초슬림 제품이다. 벽면 설치가 가능해 별도의 거치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공간효율성과 함께 허리를 굽히지 않고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백종원, 요리책 '백종원의 혼밥 메뉴' 출간

혼자 사는 사람이 부쩍 늘어난 요즘, 요리 초보자들에게 언제나 쉽고 간단하게 요리하는 재미를 알려주는 백종원이 '혼밥족'을 위한 요리책을 들고 찾아왔다. 

'백종원의 혼밥 메뉴'는 혼자 사는 사람들이 집에서 손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메뉴를 담았다. 혼밥족의 영원한 동반자인 라면을 활용한 메뉴 10여 가지부터 특별한 재료 없이 만들어도 입에 착착 붙는 국수와 우동류, 별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덮밥과 볶음밥류까지 실속 있는 한 그릇 요리들을 소개한다. 

또한, 식빵을 이용한 우아한 브런치 메뉴부터 냉동실 속에 꽁꽁 얼려둔 남은 빵을 활용한 디저트,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까지 알뜰하고 맛있는 빵 메뉴도 꾹꾹 눌러 담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