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리얼탐방] '말하는대로 움직인다!'..LG 유플러스 IoT 기술 집합소 '홈미디어 체험관'
[데일리팝TV-리얼탐방] '말하는대로 움직인다!'..LG 유플러스 IoT 기술 집합소 '홈미디어 체험관'
  • 오정희, 정민호
  • 승인 2018.08.08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 한마디로 불을 켜고, 커텐을 열고, 쇼핑까지 할 수 있다면?'

4차산업 발전과 함께 관련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IoT 기술은 생활과 밀접한 곳에서 보편화되고 있다.

데일리팝에 방문한 LG유플러스 본사 내부에 마련된 '홈미디어 체험관'에서는 우리 각 가정에 적용되고 있는 IoT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었다.

보고자 하는 영상에 대하여 제목을 몰라도 배우, 감독, 출시 시기 등을 말하면 원하는 영화나 TV VOD를 찾을 수 있고, 그 영상에 대한 인기도나 줄거리까지 미리 알아 볼 수 있다. 또, 기분에 맞는 영화나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도 추천 받을 수 있다.

주방에서는 음식을 준비하면서, 쇼핑을 할 수 있다. 음식준비로 손은 바쁘지만, 필요하거나 주문해야 할 물건이 생각나면 말 한마디로 주문에서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다.

또 실내에 있는 가전제품 뿐만 아니라 조명에서 커텐까지 버튼이 아닌 말 한마디로 제어할 수 있다. 외출하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말로 불이 켜고 커텐이 열고, 가습기와 선풍기도 켤수 있다.

더불어 홈 미디어는아이들의 학습까지 도와줄 수 있다. 영어, 중국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어로 대화 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해결해 주며 재밌는 동화 이야기는 영화를 보듯 생생한 애니메이션과 함께 이야기를 들려준다.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만 못하다)이라는 속담처럼, 홈IoT의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해본다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미래사회와 앞으로 변화 될 우리 가정의 모습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정민호 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