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차박캠핑 인기·VOD 이용률 껑충·신일 미니 에어프라이어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차박캠핑 인기·VOD 이용률 껑충·신일 미니 에어프라이어 外
  • 홍원희
  • 승인 2018.08.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로이코노미 동향] 차박캠핑 인기·VOD 이용률 껑충·신일 미니 에어프라이어 外

소확행 트렌드와 맞물린 '차박'인기로 차량용 캠핑용품 특수

글램핑, 오토캠핑에 이어 차량 내부의 트렁크 공간을 이용해 색다른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차박'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차박'은 차에서 먹고 자면서 즐기는 캠핑으로, 자동차와 주차 공간만 확보되면 장소와 시간, 날씨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여름 휴가 최대 성수기인 최근 한달동안의 차량용 캠핑용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최대 7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차량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제품의 수요가 늘었다. 독립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천막·캐노피(37%)를 비롯해 트렁크 침실을 꾸밀 수 있는 그늘막·스크린텐트(12%), 뒷좌석 공간을 침대로 활용할 수 있는 자동충전식 에어매트(7%)가 상승폭을 기록했다. 

신세계TV쇼핑의 '여행 인문학 콘서트'별마당 도서관으로 보폭 넓힌다

신세계TV쇼핑의 '여행 인문학 콘서트'가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확대한다. 신세계TV쇼핑은 오는 8월 30일 저녁 7시,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에서 '여행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회차를 맞이한 이번 강연은 한정적인 인원만 수용했던 본사 강당을 벗어나 '열린 문화 공간'인 별마당도서관 전체를 강연장으로 활용해 더 많은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선 것이다.

또 기존에는 신세계TV쇼핑에서 방송 판매하는 여행상품과 연계해 진행했지만 이번 콘서트는 순수 강연만 진행하는 것도 달라진 점이다.

올 여름 폭염에 '방콕족' 급증, VOD 이용률 '껑충'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으로 국민들의 생활 패턴이 달라지면서 방송, 통신 서비스의 이용률에도 두드러진 변화가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에서 올 여름 VOD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 가까이 증가했다고 8월 27일 밝혔다. 

U+tv는 지난 7월 VOD 매출이 전월 대비 17%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도 20% 가량 늘어난 수치다. 실제로 한 사람당 콘텐츠 이용률 증감을 가늠할 수 있는 VOD ARPU(가입자당 VOD매출액)도 작년 동기 대비 약 8% 높아졌다. 이를 통해 올해 7월 유료 VOD 구매자 수는 전월 대비 5% 가량 올라서며 역사적 최고점을 넘어섰다. 

신일, 1인 가구 공략한 '미니 에어프라이어'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이 1.6리터 용량의 '미니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한다고 8월 27일 밝혔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과 불 없이 튀김을 조리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다.

신일이 선보이는 미니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열을 빠르게 순환시켜 별도로 기름을 추가하지 않아도 식재료 내의 지방 성분만을 이용해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다. 굽기·토스트·데우기·베이킹 기능을 갖춰 스테이크부터 머핀까지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온도는 80도에서 최대 200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타이머는 최대 30분까지 조절할 수 있다. 설정 온도에 도달했을 경우 전원이 자동 차단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소포장 한우·간편식 선물세트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오는 8월 31일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기간을 앞두고 1인 가구 및 소가족들을 겨냥한 '소포장·1인가구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다양한 정육 소포장 상품들을 선보인다. '한끼밥상 스테이크 세트'를 49만 8000원에·'한끼밥상 한우 혼합세트'를 29만 8000원에·'한끼밥상 구이정육세트'를 31만 8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소포장 전문 브랜드 '한끼밥상'의 소포장 정육 선물세트는 가장 인기 있는 정육 부위인 스테이크·등심·국거리 등으로 한끼 식사용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진공포장 기법을 활용해 냉장보관 시에도 유통기한을 30일 가량 유지시킬 수 있다는 게 롯데백화점 측 설명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