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나비잠·딥·어둔밤 外…9월 둘째주 개봉
[나홀로 문화] 나비잠·딥·어둔밤 外…9월 둘째주 개봉
  • 홍원희
  • 승인 2018.09.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비잠

일본 소설에 매료돼 무작정 일본으로 유학 온 작가 지망생 ‘찬해’ 학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우연히 베스트셀러 작가 ‘료코’를 만나게 된다. ‘찬해’가 ‘료코’의 잃어버린 만년필을 찾아준 것을 계기로 반려견 톤보의 산책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며 조금씩 가까워지는 두 사람.

(개봉일:9월6일)

▲ 딥

시나리오 작업을 위해 프리다이버들의 천국 필리핀 보홀로 향한 '희진'과 '승수' 그곳에서 강사로 일하는 '시언'을 만난다. 보홀에 온 후부터 어딘가 수상한 '희진'의 태도에 의구심을 가진 '승수' '승수'는 작업을 위해 인터뷰를 하던 중 '시언’과 '희진' 사이에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된다. '희진'역시 점점 자신의 본색을 드러낸다.

(개봉일:9월6일)

▲ 어둔밤

영화감상 동아리 ‘리그 오브 쉐도우’ 의 멤버들은 크리스토퍼 놀란에 영감을 받아 슈퍼히어로 영화를 제작하기로 한다. 패기 넘치게 시작했지만 처음이라 모든 게 쉽지 않다. 시나리오, 캐스팅, 촬영, 연출까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영화 완성을 위해 끝까지 달린다.

(개봉일:9월6일)

▲ 나의 마지막 수트

까칠하다가도 손녀딸 앞에서는 옴짝달싹 못하는 고집불통 츤데레 할아버지 ‘아브라함’. 평생을 재단사로 열심히 살아왔지만 가족들은 까다로운 존재로 여기며 그를 외면하기 바쁘다. 어느날, 기억에서 잊혀져 있던 낡은 수트를 발견하고 오래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무작정 길을 떠난 ‘아브라함’! 하지만, 그의 눈앞에 순탄치 않은 여정이 기다리고 있다.

(개봉일:9월6일)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사진=영화진흥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