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하나캐피탈·아모레퍼시픽·KT&G·bhc치킨 外
[사회공헌 단신] 하나캐피탈·아모레퍼시픽·KT&G·bhc치킨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캐피탈, 지역아동센터에서 추석 맞이 봉사활동 실시

하나캐피탈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랑봉사단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송편 빚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8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과 행복을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하나캐피탈의 사랑봉사단은 이 날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청솔 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아이들과 함께 송편을 빚는 전 과정을 함께 하며 직접 만든 송편을 맛보고 가족들과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정성껏 포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캐피탈 사랑봉사단은 2개월에 한번 씩 정기적으로 지역사회에 사랑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 뿐 만 아니라 가족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모두가 하나 되는 문화행사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전사 임직원 나눔 활동 캠페인 전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9월 7일, 창립 73주년을 맞이해 국내외 임직원 1250여 명과 함께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은 미국·중국·싱가포르 등 6개 해외 법인에서도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매월 첫째 주 금요일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착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는 날인 'A MORE Beautiful Day (ABD)'로 정하고, 나눔의 의미에 공감하고 실천하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국제구호협력기구 더프라미스·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국제개발협력기구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한 이번 활동은 생계를 잇기 위해 어두운 밤에 공부하는 말라위 어린이를 위한 '태양광 랜턴 만들기' 책가방없이 보자기나 비닐에 책을 넣어 등교하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선물할 '에코백 물감으로 페인팅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3기 참가자 모집 

KT&G가 청년창업 지원 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3기 참가자를 9월 28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를 선발해, 총 14주간의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KT&G의 청년 창업가 발굴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본인들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사회혁신 스타트업으로 런칭하는 전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전 과정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은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 후 10월 22일 입문캠프를 시작으로 14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SK종합화학, 협력사와 제품 개발 통해 "사회적 가치∙동반성장 한번에"

SK종합화학이 협력사인 라이온켐텍과 함께 국내 최초로 친환경 접착제(Hot Melt Adhesive)를 생산한다. 친환경 소재 시장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함께 나설 계획이다.

제품은 양사 간 협력을 통해 생산하게 된다. SK종합화학이 친환경 접착제 핵심 원료인 폴리올레핀 소재를, 열분해 독자 기술을 보유한 라이온켐텍에 공급하면 라이온켐텍이 생산하는 구조다.

SK종합화학은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의 동시 창출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이번 친환경 접착제는 SK종합화학과 협력사인 라이온켐텍이 개발 초기인 2014년부터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앞으로도 양사는 차별화된 제품을 공동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소외된 이웃 위한 도배 봉사 펼쳐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의 '해바라기 봉사단'이 소외된 이웃의 가정을 방문해 노후화된 집수리를 위한 도배 및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2기 2조는 지난 9월 9일 서울시 관악구에 위치한 '관악구장애인단체연합회'를 통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가정을 찾았다. 외출이 어려워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위해 오랜 시간 방치된 벽지를 떼어내고 새 벽지로 도배했으며, 집 안 청소와 주변 환경미화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선물했다. 

bhc치킨의 청년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은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이다. 이들은 매달 지역사회 곳곳에서 더불어 사는 사회의 행복을 전하고 있다. bhc치킨은 원활한 봉사단 활동을 위해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스타벅스 100개 매장, 오늘부터 종이 빨대 시범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늘부터 서울·부산·제주 지역 100개 매장에서 종이 빨대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약 2달 간의 종이 빨대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색상 및 종이 빨대 장단점에 대한 고객 조사를 거쳐 11월 중 전국 매장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 매장에서는, 현재 스타벅스가 음료 종류별로 제공하고 있는 5종의 빨대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아이스 음료용 빨대 1종만을 우선 종이 빨대로 적용하며, 전사 매장 확대 시에는 나머지 4종의 빨대도 모두 종이 빨대로 대체된다.

이 매장들에서는 그 동안 매장 내에 상시 비치해 두며 고객이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도록 했던 플라스틱 빨대는 모두 회수하고, 빨대가 필요한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 한해 음료당 1개의 빨대를 제공하게 된다.

 

CJ제일제당, '2018 임직원 부모 초청 행사' 진행

CJ제일제당이 임직원들의 부모님을 초청해 회사와 문화 등을 소개하는 '2018 CJ제일제당 임직원 부모 초청행사'를 진행했다고 9월 9일 밝혔다. 이번 초청 행사는 CJ제일제당 임직원과 부모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CJ제일제당 본사를 방문, 회사에 대한 소개를 듣고 본사 투어를 진행했다. 투어에 참석한 부모님들은 특히 사내에 위치한 부속의원인 'CJ休클리닉', 위급상황 발생시를 대비해 건물 앞에 위치한 'CJ안전구조단'의 앰뷸런스를 인상 깊게 살펴봤다. 

CJ제일제당은 부모님들에게 자식들이 CJ제일제당의 일원이라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높여주는 한편, 임직원들에게는 회사에 대한 로열티를 제고하고자 이번 부모님 초청 행사를 기획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