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 X 오픈서베이] 요즘조사④: 웰빙 찾는 소비자들의 편의점 '발효유' 원픽(One Pick)은?
[데일리팝 X 오픈서베이] 요즘조사④: 웰빙 찾는 소비자들의 편의점 '발효유' 원픽(One Pick)은?
  • 정단비, 정민호
  • 승인 2018.09.1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유, 여성들은 '식사대용'으로 남성들은 '간식'으로

요즘 편의점에는 정말 많은 드링크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발효유'(요구르트, 요거트 등)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종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중이다.

발효유는 액상 발효유, 드링크 발효유, 호상 발효유로 그 종류가 나누어지는데, 오픈서베이의 편의점 데이터를 통해서 살펴봤을 때,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발효유를 많이 구입했다.

호상 발효유는 무엇이고, 가장 인기 있었던 제품은 어떤 것이였을까?

더불어 발효유의 구입 패턴이 성별로 봤을 때 확연한 차이가 있다는 재미있는 결과도 나왔다. 남성들은 야간에, 여성들은 아침에 발효유를 구입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을까?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요즘조사=데일리팝 정단비 기자/정민호 PD, 오픈서베이 이창민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