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모집] 서경배과학재단·한미약품·KT&G 外
[공모&모집] 서경배과학재단·한미약품·KT&G 外
  • 변은영
  • 승인 2018.09.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배과학재단, 2018년 신진과학자 선정

서경배과학재단은 생명과학 분야 기초연구에서 새로운 연구 활동을 개척하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한국인 신진과학자 다섯 명을 최종 선정하고, 9월 13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2018년 서경배과학재단 신진과학자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2018년 서경배과학재단 연구 지원 사업에는 국내외에서 임용된 지 5년 미만의 신진과학자로부터 총 92건의 연구제안서가 접수됐다. 그 결과 재생 치료 연구·분자암 생물학·막단백질 구조생물학·유전자 조절 기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올해의 신규 연구자가 선정됐다.

구체적으로 ▲박현우(연세대학교 생화학과) 교수는 세포 배양 시 부착되거나 부유하는 특성이 바뀌는 기전을 파악하여, 이를 암 전이의 치료에 활용하는 연구 과제를 제안했다. 정인경(카이스트 생명과학과) 교수는 삼차원 게놈 구조 변화의 원리를 규명하고 이를 통해 유전자의 발현 조절 기전을 밝히는 선도적인 연구를 제안했다. 

 

한미약품그룹 하반기 공채, 오늘부터 원서접수 '스타트'

한미약품의 2018년 하반기 신입∙경력 하반기 공개채용을 위한 서류접수가 9월 17일부터 시작된다. 접수기간은 10월 12일까지며, 한미약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이번 채용은 ▲M.D.(Medical Doctor) ▲국내영업 ▲본사(재무·개발등) ▲연구센터(바이오신약·독성평가) ▲팔탄공단(제제연구·품질보증 등) ▲평택공단(바이오 QC·바이오 QA 등) ▲제이브이엠(연구 및 품질 등) 등 24개 부문에서 세자리 수 규모로 진행된다. 

한미약품은 이번 채용부터 지역 대학 캠퍼스 리크루팅을 통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국내영업부문). 현장면접에서 합격하면 실무 면접 응시 기회가 부여된다.

 

CJ CGV, 베트남 청년 시나리오 작가 발굴 위한 '2018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CJ CGV는 지난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베트남 CGV 유니버시티에서 '2018 시나리오 공모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나리오 공모전'은 영화 시나리오 작가를 꿈꾸는 18세부터 35세 사이 베트남 청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인재발굴 프로젝트다. 베트남 1위 극장사업자인 CJ CGV가 현지 영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멘토링 워크숍에는 베트남 대표 영화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영화 '씨에우 싸오 씨에우 응오'의 탄듀이 프로듀서부터 딘뚜안부 감독·리하이 감독·케이뉴웬  작가·쩐칸호앙 작가가  특별강연과 멘토링 교육을 위해 나섰다.

 

KT, 2018 2nd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 개최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2018 소셜체인지메이커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자격은 상용화되지 않은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7년 이내 기창업팀 및 예비 창업팀으로 ICT기술문화 발전을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주제로 열린다.

사업계획타당성·사업확장성추진체계적절성·현실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작성한 모든 제안서와 기타 제출서류들은 PDF형태로 변환 후 접수기간(10월 1일~ 10월 5일까지)에 공모접수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KT&G, 전국 대학생 대상 '상상마케팅스쿨 12기' 참가자 모집

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마케팅의 실전 사례를 경험하고 전문가들로부터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상상마케팅스쿨 12기' 참가자를 오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상상마케팅스쿨'은 KT&G가 역량 있는 미래 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9년째 운영해 온 교육 활동으로, 현재까지 11회에 걸쳐 1만 3천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한 국내 대표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마케팅 이론과 실전 브랜드 런칭 과정을 경험하고 케이스스터디형식의 토론 강의를 통해 전문가와 밀도 있는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한 지역사회 현안을 주제로 지역 내 이슈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