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북구 스마트무인방범택배함·1인용 아이스크림 케이크·혼추족 데이팅 앱 이용 증가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북구 스마트무인방범택배함·1인용 아이스크림 케이크·혼추족 데이팅 앱 이용 증가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09.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 '스마트무인방범택배함' 인기

최근 택배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택배기사를 사칭하는 범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치한 스마트무인방범택배함의 만족도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대구 북구청은 올해 1인 가구, 주택가 맞벌이 가구의 자녀 등 택배기사를 가장한 범죄에 대비하기 위해 경북대학교 주변 범죄취약 원룸밀집지역인 산격동, 대현동, 복현동 일원에 스마트무인방범택배함 5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무인방범택배함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사용자가 택배 주문 시 무인택배함에 부여된 주소로 수령지를 입력하면 택배수령까지 문자로 모든 안내가 이루어진다.

나뚜루, 1인가구용 미니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나뚜루가 1인가구를 위한 미니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을 출시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3종 '리얼녹차'·'드림 쇼콜라'·'도라미 미니'은 GS25·이마트24·세븐일레븐·미니스톱 등 전국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리얼녹차는 나뚜루의 시그니처 메뉴인 녹차 아이스크림 케이크이다. 100% 제주산 녹차를 사용해 깊은 녹차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드림 쇼콜라는 초콜릿 아이스크림 케이크 위에 듀오롤과 마카롱을 얹어 진한 초콜릿 맛과 함께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도라미 미니는 애니메이션 '도라에몽'에 나오는 케릭터를 형상화 한 제품으로 캐릭터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스파이더얍, 줌마와 1시간 택배픽업서비스 '홈픽'활성화 위해 전략적 제휴

'스파이더얍'은 얍컴퍼니 VIP룸에서 '줌마'와 1시간 택배픽업서비스 '홈픽'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파이더얍'은 '줌마'의 홈픽 서비스에 본사의 이륜차 기반 물류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줌마'의 기존 사륜차 중심 홈픽 서비스에 '스피아더얍'의 이륜 플랫폼을 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물류 효율성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물류 스타트업 '줌마'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물품을 픽업하는 '홈픽(Home Pick)'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는 국내 이륜차 택배픽업 서비스 최초로 배송기사가 1시간 내 소비자의 집으로 직접 방문해 상품을 픽업해가는 홈픽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늘어난 혼추족..추석연휴 아만다 사용률도 늘었다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가 추석 연휴 기간 데이팅 앱 이용 행태를 발표했다.

아만다 따르면 추석 연휴인 지난 9월 22일부터 26까지 전주 대비 매출은 50%·신규 가입자 수는 42%·일평균 이용자 수는 20%로 각각 증가했다.

연휴 기간 동안 일 가입자 증가율은 18~22%로 고르게 분포했다. '좋아요'수와 '대화창'수는 각각 동기간 대비 20%, 26%로 증가 전주 대비 활발한 사용량을 보였다. 매칭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평소와 동일하게 밤 9시~11시였다.

하나카드, Ha나 혼자 산다 이벤트 진행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가 문화사업 투자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1년간 뮤지컬·연극·공연 등에 투자하면서 문화 저변 확대와 고객 혜택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하나카드는 자사가 운영하는 공연예매 사이트 '하나카드 컬쳐'에 제작투자한 공연을 예매할 수 있도록 해 공연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공연에 대해서는 관람 후 하나머니 적립, 티켓 할인 등을 제공하며 고객 혜택으로 돌려주고 있다.

하나카드가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에 제작투자한 공연은 예매 사이트 '하나카드 컬쳐'에서 예매할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 회원을 위해 메가박스 영화관람권을 구매하면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