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릴루미노',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서 혁신 부문 금상 수상
삼성전자 '릴루미노',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서 혁신 부문 금상 수상
  • 오정희
  • 승인 2018.10.01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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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저시력 장애인들이 더 잘 볼 수 있게 도와주는 시각 보조 애플리케이션 '릴루미노(Relúmĭno)'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의 혁신(Innovation)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칸 라이언즈 주최사와 영국의 미디이 그룹 헤이마켓이 공동 주최하며, 필름·모바일·디자인·혁신 등 21개 부문으로 나눠 상을 수여한다.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혁신 부문은 디지털 기술의 혁신성과 창의성, 사회에 대한 기여도를 심사하는데, '릴루미노'는 누구나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VR을 통해 시각 보조를 받을 수 있게 한 점이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릴루미노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저시력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점도 인정을 받았다.

삼성전자의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C랩(Creative Lab)에서 개발한 '릴루미노'는 저시력 장애인들이 집에서 TV 시청과 독서를 할 때 보다 잘 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지난해 공개된 '릴루미노' 앱은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VR에서 작동시켜 사용할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