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한 번 맛보면 반할 수밖에 없는 베트남 별미 '반미 샌드위치'
[싱글레시피] 한 번 맛보면 반할 수밖에 없는 베트남 별미 '반미 샌드위치'
  • 변은영
  • 승인 2018.10.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베트남 음식 중 쌀국수 다음으로 매니아층이 많은 반미 샌드위치다. 바게트와는 다소 어울리지 않을 듯한 베트남식 재료들이 짭짤하고 매콤한 양념과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낸다.

상큼한 야채와 불향 가득한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맛을 내는 베트남 별미 반미 샌드위치로 베트남 현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요리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반미 샌드위치 만드는 방법◇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200g, 바게트 1개, 바질, 양상추, 오이, 고수, 양파, 쪽파, 버터 1 큰 술, 달걀 1개, 식용유, 칠리소스 1 큰 술, 마요네즈 1 큰 술

양념 재료: 간장 1/2컵, 설탕 1컵, 다진 마늘 1큰 술, 피시소스 1 큰 술, 라임주스 1/2컵, 물, 베트남고추

1. 간장, 설탕, 다진 마늘, 피시소스, 라임주스, 물, 베트남고추를 배합해 양념을 만든다.
 

2. 양파는 채 썰고 바질, 고수잎을 뜯어 양념에 넣고 얇게 썬 돼지고기를 양념에 재운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재워둔 돼지고기를 굽고 달걀은 반숙으로 프라이한다.

4. 바게트를 반으로 갈라 버터와 마요네즈를 바른 후 손질한 채소, 베트남고추, 달걀프라이를 넣고 팬에 굽는다.

5. 구운 고기를 빵 속에 넣고 칠리소스를 뿌린 후 다진 쪽파를 올려주면 완성.

 

(출처='olive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