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CJ제일제당·농심켈로그·동원F&B 外
[식품 단신] CJ제일제당·농심켈로그·동원F&B 外
  • 이예리
  • 승인 2018.10.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아토피 환아 가족 대상 '아토피안심 쿠킹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이 지난 10월 23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빌딩 내 쿠킹 스튜디오 CJ THE KITCHEN에서 '아토피 안심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0월 24일 밝혔다. 

본격적인 쿠킹 클래스에 앞서, 권영랑 대한아토피협회 교육국장이 '아토피와 식생활 관리'를 주제로 환절기를 맞아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식생활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CJ THE KITCHEN 권주희 강사가 아토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토피 맞춤형 수업을 진행했다. 

메뉴는 '아보카도 콜드수프'와 '미역버섯덮밥' 두 가지로, 아보카도 콜드 수프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와 쌀죽을 함께 믹서기에 갈아 요거트·올리고당·피부유산균 CJLP133을 뿌려 차갑게 즐기는 음식이다. 

 

농심켈로그,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로 1525세대 취향저격 

농심켈로그가 이달 초 선보인 시리얼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특히 1525세대의 취항저격 초코 시리얼로 자리잡고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가 선보여온 초코 시리얼은 주로 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왔다. 이에 비해 허쉬 초코크런치는 1525세 연령대 구매 비중이 46.2%로 전체 소비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525세대의 대표적인 인기템으로 급 부상한 허쉬 초코크런치의 흥행 요인은 단연코 달콤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분석된다. 특히 최근 선보인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는 더욱 진한 초코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크 초코 필링과 바삭한 카라멜 쿠키로 달콤한 조합을 이뤘다.

 

식탁이있는삶, 신규 회원 맞이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큐레이션 순수 식품 전문몰 식탁이있는삶이 신규 회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월 24일 밝혔다.

식탁이있는삶은 10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3주간 본사 홈페이지에 신규 가입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만 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 쿠폰은 발급 받고 3일 이내 식탁이있는삶에서 2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다. 

식탁이있는삶은 이벤트 쿠폰을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할인 쿠폰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식탁이있는삶 제품인 'THE DAN 레토르트 초당 옥수수'와 'THE DAN 스낵토마토 스위텔 Red'가 증정된다. 

 

세븐일레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고객과 함께 호흡하는 미래형 편의점 플랫폼 확산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5월 핸드페이 기반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선보인 이래 올해 8월 최첨단 자판기형 편의점 '세븐일레븐 익스프레스', 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를 잇따라 론칭하며 IT기반의 미래형 편의점 모델 라인업을 완성했다.

세븐일레븐은 울산 롯데시티호텔(울산 삼산로 소재) 1층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4호점(울산시티호텔점)을 최초 로드샵 형태로 오픈했다고 10월 24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울산시티호텔점은 인공지능 결제로봇 '브니'를 필두로 스피드 보안 게이트·스마트CCTV·스마트 담배자판기 등 시그니처 모델의 핵심 IT 기술을 모두 적용해 스마트한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공차코리아, 깊고 부드러운 '커피 신메뉴 2종'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가을 시즌을 겨냥해 '커피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공차 하우스 블랜딩' 원두를 사용해 진한 풍미의 커피를 느낄 수 있으며 공차의 인기 있는 원재료를 베리에이션해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공차 하우스 블랜딩' 원두는 구운 아몬드의 고소한 향미와 다크 초콜릿의 후미로 밸런스를 더한 것으로 더욱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딥바닐라 카페라떼는 진한 커피에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이 더해져 바닐라 라떼의 달콤한 맛은 물론 깊고 부드러운 풍미까지 배가시킨 것이 특징이다. 딥모카 카페라떼는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렛 파우더를 사용해 한층 더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GS수퍼마켓절임 배추, 일반 배추 매출의 2배

GS리테일이운영하는 GS수퍼마켓에서 2017년도 김장철(10~12월) 기간 동안 배추 카테고리의 매출을 살펴 본 결과, 전체 매출에서 절임 배추가 65%, 일반 배추가 35%의 매출 구성비를 나타냈다.

이는 요즘과 같이 일손이 적은 핵가족 시대에 적합하고, 아주 적은 노력으로 손쉽게 김장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GS리테일에서는 김장철을 맞아 괴산/강원도고랭지 배추와 해남산 절임 배추 상품을 준비했다. 11월중순까지 김장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한 괴산 절임 배추는 일교차가 큰 준고랭지 지역상품으로 고소한 맛과 아삭하고 단단하여, 쉽게 무르지 않는 특징이 있다. 

 

동원F&B, 프리미엄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GNC 트리플렉스' 출시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 'GNC 트리플렉스'를 출시했다.

'GNC 트리플렉스'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가지 기능성 원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인 글루코사민을 비롯해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식이유황 MSM,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이다.

동원F&B는 최근 종합 유산균 제품인 'GNC 멀티-스트레인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GNC 리버헬스'·프리미엄 위 건강기능식품 'GNC 위헬스포뮬라' 등을 출시하며 장기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