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테팔 매직핸드 인덕션· GS fresh 매출 신장·쌍용차 SUV 혼족 공략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테팔 매직핸드 인덕션· GS fresh 매출 신장·쌍용차 SUV 혼족 공략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0.2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팔, 1인가구·신혼부부 위한 '매직핸즈 인덕션' 시리즈 출시


10월 25일 종합생활가정용품 전문브랜드 테팔은 싱글족과 신혼부부를 위한 실속 있는 주방 아이템 '매직핸즈 인덕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팔은 최근 변화하는 주방 트렌드에 맞춰 1~2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구성의 인덕션 전용 매직핸즈 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하고 있다.  

테팔이 이번에 선보인 매직핸즈 시리즈는 '인덕션 트라이미 세트'·'인덕션 단품 시리즈'이다. 테팔이 자랑하는 두툼한 특수 3중 인덕션 바닥으로 설계돼 바닥 변형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구석구석 고르게 열이 전달되어 재료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맛있는 요리가 가능하다.


GS fresh 리뉴얼 1년, 매출 58% 뛰고 신규 고객 2배 껑충


GS리테일의 온라인쇼핑몰 GS fresh가 기존 GS아이슈퍼에서 브랜딩 변경 후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년대비 매출은 58% 신장하고 신규 고객수는 두 배 이상 늘었다. 

기존에 고객이 주문하면 단순히 배달만 하는 콘셉트에서 벗어나 1~2인 가구 및 맞벌이 부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전용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한 것이 주효했다.

먼저, 가장 역점을 둔 것은 배송서비스의 차별화다. 새벽배송 서비스는 GS fresh내의 새벽 배송몰 상품에 대해 오후 11시까지 주문을 하면 다음날 새벽 1시부터 7시까지 문 앞에서 상품을 수령 받을 수 있다. 또한 GS수퍼마켓과 연계한 신선 상품 소싱 능력 및 온라인 전용 상품을 위한 전문 MD운영도 GS fresh의 강점이다. 


나홀로 '1코노미' 대세…혼족들 공략하는 쌍용차 SUV 


1인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1코노미가 소비 패턴의 대세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1코노미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쌍용차는 1코노미 세대들이 늘어나고 그들의 영향력이 커지는 추세에 맞춰 가성비와 실용성이 뛰어나면서 개성있는 차량을 줄시하고 있다. 9월 새롭게 탄생한 '2019 티볼리 기어 플러스'는 수십 만 가지의 조합으로 직접 만드는 티볼리 라는 콘셉으로 출시됐다.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주문 제작형 콘셉트의 SUV 시도는 나의 개성을 표현하기 좋아하는 1코노미 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2019 티볼리 아머의 경우 오렌지 팝(Orange Pop)과 실키 화이트 펄(Silky White Pearl)이라는 새로운 보디컬러를 적용해 고객층에게 더욱 다채로운 나만의 티볼리를 가능하게 했다.


'나홀로족' 맞춤 서비스로 외식·배달업계 매출 쑥쑥 


한국피자헛은 지난 2017년 부터 패스트 캐주얼 다이닝 (Fast Casual Dining) 콘셉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FCD 매장은 메인 상권에 자리잡은 일반 피자헛 레스토랑과 달리 주거 단지 밀집 지역에 위치한 매장으로, 세련되고 편안한 분위기를 갖춰 1인 가구를 비롯한 모든 고객층이 방문 가능한 레스토랑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1~2인 가구를 겨냥한 새로운 형태의 점포인 신선델리 강화형 점포인 사당태평점을 오픈했으며, 개점 직후 기존 운영했던 식품관보다 매출이 120% 증가했다. 

이 매장은 기존 점포와 달리 구매 후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집에서 식사 해결이 가능한 즉석 먹거리 상품이 많고, 점내 취식 공간(eat-in)을 활용해 매장 내에서 바로 취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 관현악기 4종 렌탈 서비스 출시


롯데렌탈의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는 증가하는 취미활동 용품 수요를 겨냥해 악기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관현악기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묘미의 관현악기 렌탈 서비스는 이용자가 직접 매장을 방문해 픽업 및 반납해야 하는 기존의 악기 렌탈과 달리 자택, 사무실, 학교 등 원하는 장소에 맞춰 배송, 회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묘미에서 렌탈 가능한 클래식 악기는 야마하(YAMAHA), 뷔페 크랑퐁(Buffet Crampon), 정현악기, 카잘스악기사에서 제작한 플룻·클라리넷·바이올린·첼로 등 총 4종으로 구성되며, 단기 렌탈 또는 스마트장기 렌탈로 이용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