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창립 17주년 맞아 디지털로 연결하는 'PLAY digital KB' 선언
KB국민은행, 창립 17주년 맞아 디지털로 연결하는 'PLAY digital KB' 선언
  • 정단비
  • 승인 2018.11.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1월 1일, 여의도본점에서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KB Digital Transformation 선포식(이하 DT 선포식)'을 갖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 조직으로의 본격적인 대전환을 선언했다.

이날 창립 기념식을 겸한 DT 선포식은 사내 디지털 방송망을 통해 전국 부점으로 생중계됐으며, 허인 은행장은 "대형 플랫폼 기업이 은행들의 최대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는 냉정한 현실 속에서 전기와 인터넷이 세상을 바꾸었듯이, '디지털'은 4차 산업혁명의 새 물결이며 변화는 선택이 아닌, 우리의 숙명(宿命)"이라며 DT 선포식을 갖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2025년까지 총 2조원 규모의 디지털 관련 투자와 4000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할 것임을 목표로 천명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행적 차원의 강력한 추진 ▲디지털 기술역량 강화 ▲적극적 외부 파트너십 ▲전 직원의 변화혁신 동참 등 '4대 전략방향'도 함께 제시했다. 

이날 허인 은행장은 4대 추진방향에 더해 KB국민은행이 추진할 Digital Transformation의 지향점을 잘 담아낸 슬로건, 'PLAY digital KB'도 발표했다.

허인 은행장은 "Digital Transformation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낸 KB국민은행의 미래 모습은 디지털로 고객과 직원을 연결하며 사람 냄새가 나는 조직, Agile하게 일하며 변화를 선도하는 젊고 생동감 있는 조직이며, 이러한 KB국민은행의 즐겁고 새로운 미래를 상징한 슬로건이 바로, PLAY digital KB"라고 설명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이 기사는 기업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