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주요 카페거리 즐기는 '서울 커피 버스 투어' 코스 공개
서울 주요 카페거리 즐기는 '서울 커피 버스 투어' 코스 공개
  • 오정희
  • 승인 2018.11.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쌀한 바람을 피해 감성 충만한 데이트 코스를 찾고 있거나 평소 커피를 즐기는 애호가라면 몸도 마음도 편하게 이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반가운 소식이 있다. 바로 '서울 커피 버스 투어'다.

서울 커피 투어 버스는 오는 11월 8일부터 11월 1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커피 페스티벌에서 마련한 행사이다.

버스는 석촌 호수를 품은 '송파'와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한남', 그리고 감성 넘치는 '망원' 등 총 3가지 코스로 운행된다. 무료로 운행되는 '서울 커피 버스 투어'는 서울카페쇼 공식 홈페이지(www.cafeshow.com)를 통해 사전 등록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잠실 석촌호수 주변에 위치한 송리단길

은 지난해 한 셰프의 SNS '송리단길'이라는 해시태그에서 시작돼 입소문이 만들어낸 골목길이다. 서울 커피 투어 버스의 송리단길 코스에서 만날 수 있는 카페는 '뜬금'·'이월로스터스'·'오뗄 드 니엔테'·'커피렉'·'서울리즘'·'얼터너티브 커피 로스터스'·'김남매'로 총 7군데다. 

◇모던한 인테리어와 감각적인 비주얼의 한남동길

베이커리가 유명한 '데바스테이트'·달달한 도넛 하나가 통째로 들어간 튜브라떼를 선보이는 '올드페리도넛'·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아러바우트'가 기다리고 있다. 이 외에 '콜렉티보 커피'·'앤드하리 한남'·'비컴카페'도 방문한다.

◇낡은 주택과 건물을 개조해 편안한 감성을 간직한 망리단길

가수 스탠딩에그가 운영해 유명세를 탄 뒤 복합 문화공간으로 사랑 받고 있는 '모티브 커피바', 이외에도 내 집 같은 안락한 분위기의 '카페부부'·곳곳에 식물이 놓여 자연의 푸르름 속에서 커피를 즐기는 '광합성 카페'·호주식 커피를 선보이는 '커피 폴리'부터 '카페 미아이'·'퀜치 커피'·'스트라다 로스터스'·'커넥츠커피'를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