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 '빼빼로데이' 맞아 소비자 사로잡는 '이색 상품' 선보여
편의점 업계, '빼빼로데이' 맞아 소비자 사로잡는 '이색 상품' 선보여
  • 변은영
  • 승인 2018.11.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유

 

11월 11일 빼빼로 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는 가성비와 재미, 실속과 정성을 강조한 다양한 컨셉의 이색 상품들을 판매한다. CU(씨유)는 올해 빼빼로데이를 맞아 실속과 정성을 강조한 DIY 컨셉의 빼빼로를 선보인다.

DIY 리본(2종)은 빼빼로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초코·누드·아몬드 빼빼로만으로 구성해 가성비를 높인 상품이고 DIY 해시태그와 DIY 핸드백은 핸드백 등 재미있는 이미지를 더한 패키지에 인기 빼빼로와 초콜릿을 담은 상품이다.

미니스톱이 빼빼로 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와 함께한 콜라보상품을 비롯해 재치있는 문구를 담은 빼빼로 등 100여 종의 빼빼로 상품을 준비했다. 헬로키티의 귀여운 얼굴을 살린 포장에 빼빼로를 3개 넣어 실속있게 구성한 상품, 심플하게 표현된 헬로키티 또는 빼빼로를 들고 있는 귀여운 모습의 헬로키티 이미지를 사용한 헬로키티 4입·6입·8입 상품 등 다양한 콜라보상품을 선보인다.

한편 GS25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방송인 유병재를 전면에 내세운 유병재빼빼로를 판매한다. 솔직한 표현과 입담, 재미있는 표정 등으로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끄는 유병재의 얼굴이 확대되어 담긴 포장 패키지에 유병재 얼굴 포토카드와 빼빼로 8개가 들어있는 유병재빼빼로는 젊은 층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인기 아몬드 빼빼로8입으로 구성된 '아몬드빼빼로8갑'과 인기 과자가 들어있는 '커플전용', '효녀등극'을 이색 상품으로 출시했다. 상품 포장 전면에 '오늘 먹을 빼빼로를 내일로 미루지 말자'·'커플전용'·'효녀등극' 등 재치 있는 문구를 담아 재미있는 선물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배달의 민족과 함께 '뭘 이런걸 다 드립니다'·'60초 후에 공개됩니다'의 재미있는 문구를 담은 이색 쇼핑백도 함께 선보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