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
[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은행
  • 이예리
  • 승인 2018.11.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3000억원 규모 조건부자본증권(상각형 후순위채권) 발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1월 6일, 3000억원 규모의 10년 만기 조건부자본증권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건부자본증권(상각형 후순위채권) 발행은 기발행 후순위채권의 자본 인정금액 감소 및 자본규제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자본확충 목적으로 지난달 10월 24일 이사회결의를 통해 결정됐다. 

발행금리는 국고채 10년 금리에 0.68%를 가산한 2.96%으로 결정됐으며, 이는 올해 시중은행이 발행한 후순위채권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 KB국민은행은 우수한 영업실적과 양호한 신용도를 바탕으로 연기금과 보험사 등 다수의 기관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KEB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비서 HAI(하이)뱅킹 새롭게 개편

KEB하나은행은 더욱 똑똑하고 편리해진 인공지능 HAI(하이)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고, 12월말까지 '그랜드 오픈'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1월 7일 밝혔다.

문자 인식 체계에 기반했던 기존 HAI뱅킹 서비스에 손님의 음성을 인식하고 반응하는 STT(Sound to text), TTS(Text to sound) 기술, 외국 화폐를 촬영하면 원화 환전금액을 바로 알려주거나 공과금을 지로 촬영으로 수납하는 HAI렌즈 카메라 등 혁신적인 신기술이 추가로 도입됐다. 

개편된 HAI뱅킹 서비스 출시로 손님은 '3D 아바타 금융비서와 1:1 대화하는 느낌'으로, ▲초간편 송금 (계좌이체·별칭이체·최근/자주 이용 계좌이체) ▲상품가입 및 추천 (대화창에서 예금과 적금상품 바로가입) ▲환전 및 해외송금 등 더 쉽고 빠른 은행거래가 가능해졌다. 

 

NH농협은행, 코레스은행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

NH농협은행은 11월 6일 코레스은행 임직원을 초청해 경기도 가평 아홉마지기 마을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했다. 

금차 행사에는 농협은행과 외환송금 및 신용공여한도 제공 등의 협력을 하고 있는 HSBC, CITI 등 국내 소재 15개 코레스은행 임직원이 참가해 사과를 수확하고 선별작업을 펼쳤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