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KEB하나은행 外
  • 변은영
  • 승인 2018.11.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카드·제주항공·현대백화점면세점 신상품 출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점에서 우리카드·제주항공·현대백화점면세점과 함께 '신상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월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과 관계사들은 금융·항공·쇼핑 등 각사의 주요서비스를 접목하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해외여행 관련 금융상품을 개발하고, 공동마케팅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고객거래 패턴을 분석하여 고금리 예금상품을 개발하고, 제주항공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부가서비스를 선정하여 예금 가입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인도네시아 교육환경 개선 글로벌 봉사활동

IBK기업은행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제14기 글로벌 자원봉사단'을 파견해 현지 교육환경 개선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11월 12일 밝혔다.

파견 인원은 73명으로, 은행권 최대 규모의 임직원 자원봉사단이다. 이들은 11월 12일부터 17일까지 4박 6일 동안 현지 10개 초등학교의 증개축·아동교육·문화교류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11년부터 총 13회에 걸쳐 베트남·미얀마·캄보디아·인도네시아 등에 총 900여명의 임직원을 파견해 학교신축, 식수설치 등의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지진과 쓰나미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한 인도네시아에 지난 10월 긴급구호자금 40억 루피아(한화 약 3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제휴은행 확대 

KB국민은행은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제휴은행을 기존 18개국 135개은행에서 19개국 150개 은행으로 확대했다고 11월 12일 밝혔다.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는 KB국민은행의 해외 제휴은행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시간 해외송금 특화 서비스로, 대만·베트남·태국·필리핀·미얀마·몽골·우즈베키스탄 등 아시아 주요 19개국 대상으로 USD 송금이 가능하다. 

송금수수료는 송금금액과 상관없이 1000원으로 동일하고, 당일 송금 수취가 가능해 고객들은 기존 송금보다 저렴하고 신속하게 해외송금을 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 플레이폼'체험 확대 통해 디지털 전환 문화 확산 

하나금융그룹은 디지털 전환(DT: Digital Transformation) 문화 확산을 위해 10월, 11월 두 달간 그룹의 임원들을 대상으로 '하나 플레이폼'을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하나 플레이폼'은 디지털 비즈니스의 중심은 결국 사람이라는 김정태 회장의 디지털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 재능은 있지만 손님을 만나기 어려운 스타트업업체 및 강사들에게 온/오프라인 채널을 ▲ 영업장 활용에 고민이 많은 소상공인에게는 공간제공을 통한 추가매출을 ▲ 참여자들에게는 다채로운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참여형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10월부터 두 달 동안 그룹 임원 110여명 대상으로 총 8회차에 걸쳐 펜드로잉·동양화·팝아트·가죽공예 등의 체험 수업을 진행했으며 향후 참가대상을 그룹사 직원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11월 12일 기술보증기금과 일자리창출 및 신기술 기업 활성화를 위한 혁신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일자리 창출기업과 혁신성장 분야 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을 강화해 신규 고용창출을 돕고 혁신성장 기업을 발굴해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KEB하나은행은 특별출연금 95억원, 보증료지원금 5억원 등 총 100억원을 기술보증기금에 출연하고, 기술보증기금은 일자리창출기업과 혁신성장분야 기업 등에 약 274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을 지원한다. 

본 협약의 대상기업은 일자리창출효과가 크거나 사회적 약자 등을 고용한 일자리창출기업·혁신성장분야기업·사회적기업 등으로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의 두가지 방식으로 운용된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전용 'NH올원해봄적금' 출시

NH농협은행은 지난 10일 목표를 향해 매일 도전(해봄)하는 고객을 위한 올원뱅크 전용 금융상품인 'NH올원해봄적금'을 출시했다고 11월 12일 밝혔다.

'NH올원해봄적금'은 올원뱅크에서 '해봄하기' 목표설정을 통해 금연, 다이어트 등 본인 만의 도전목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매일 도전을 성공할 때마다 간편한 버튼 클릭 한번으로 적금에 입금이 가능한 올원뱅크 전용 '해봄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고객의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NH올원해봄적금'에 '해봄하기' 버튼 클릭을 통한 입금실적과 만기까지 적립한 금액을 기준으로 최대 1.0%P의 우대금리의 혜택과 더불어 올원뱅크 전용상품 가입고객과 300만 회원달성 응원댓글 작성 고객을 대상으로 우대금리 쿠폰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