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2015년까지 공공 금융기관 직원 전원 정규직화
여당, 2015년까지 공공 금융기관 직원 전원 정규직화
  • 윤동철 기자
  • 승인 2012.02.0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용 확대, 4.11총선 공약제시키로

새누리당(한나라당)이 오는 2015년까지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직원을 모두 정규직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것으로 알려졌다.

 또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대통령 직속으로 장애인일자리위원회(장관급)를 설치하는 방안을 4·11총선 공약으로 제시될 예상된다.

 7일 새누리당에 따르면 "당 총선공약개발단은 이 같은 비정규직 대책 등을 이르면 이날 오전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 주재로 열리는 비대위원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정부·여당은 지난해 발표한 비정규직 종합대책으로 통해 9만7000여명에 이르는 공공기관 비정규직 근로자들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키로 했었다.

 그러나 당 관계자는  "무기계약직은 계약기간에 제한이 없어 고용은 정규직 근로자와 마찬가지로 안정돼 있지만, 임금 등 근로조건은 상대적으로 떨어져 또 다른 부작용을 낳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새누리당은 '동일노동·동일임금' 원칙에 따라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금융권의 무기계약직 근로자들까지도 단계적으로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마련, 총선 공약에 담는다는 계획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대기업의 고질적 사내 하도급 관행을 막기 위해 별도 입법을 통해 사내하도급 근로자에게도 상여금 지급 등 정규직 수준의 대우를 의무화하는 방안과 비정규직 근로자의 최저임금은 정규직 근로자보다 높은 수준으로 설정하는 방안도 함께 논의되고 있다.

 새누리당은 또 장애인의 직업능력 개발 기회를 확대하고 취업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으로 장애인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는 방안도 이번 총선 공약으로 검토하고 있다.

 당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을 비롯한 장애인 정책 전반을 다루기 위한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며 "당내에도 이에 대한 공감대가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