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오뚜기 오감포차·GS fresh 새벽 배송 신장·SSG페이 ATM 출금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오뚜기 오감포차·GS fresh 새벽 배송 신장·SSG페이 ATM 출금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1.1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안주 한 접시 '오감포차' 중화안주 2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오뚜기가 간편식 안주류 신제품 '오감포차' 2종을 출시한다. 오뚜기는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혼술' 문화의 확산과 간편식 안주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바삭한 통살새우와 오뚜기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가 결합되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안주류 제품으로, 술안주나 야식으로 즐기기에 좋은 제품이다.
 
'크림새우'는 바삭한 통살새우 튀김에 진한 크림과 부드러운 마요소스가 어우러져 먹을수록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칠리새우'는 바삭한 통살새우 튀김과 매콤한 칠리소스가 어우러져 먹을수록 깔끔한 매운 맛이 특징인 안주 제품이다.


"늘어나는 제주 여성 1인가구…주택·안전 등 지원 필요"

제주에서도 전국적 추세와 마찬가지로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특히 빈곤과 범죄 등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여성 1인 가구에 대한 지원정책이 필요하다는 제언이 나왔다.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은 최근 우리사회와 제주사회의 주된 가구유형으로 확산되고 있는 1인가구 중 여성 1인가구를 대상으로 생활실태와 정책욕구를 반영한 '제주지역 여성 1인가구 생활실태 및 정책지원방안 연구'를 발간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제주지역 1인가구는 2000년 2만 6152가구에서 2017년 6만 8738가구로 2.5배 정도 증가했으며, 여성 1인가구는 같은 기간 1만 7601가구에서 3만 3517가구로 증가했다. 이에 연구원은 제주지역 여성 1인 가구 400명을 대상으로 형성배경, 경제 및 주택 소유, 안전 및 건강 상태, 가족돌봄, 향후계획 등을 파악하고 세대별 정책욕구를 제시했다.


GS fresh(프레시)의 새벽 배송 서비스 300% 신장

GS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S fresh에서 마트몰 최초로 선보인 새벽 배송 서비스 실적이 1월 주문 건수 대비 10월에 300% 신장했다. 특히 '새벽 베이커리' 배송 서비스가 고객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새벽 배송 주문에서 약 40%의 구성을 보이며, 1월대비 매출이 530% 신장했다.

새벽 베이커리의 차별성은 제조 시간과 원재료에 있다. 주문을 받으면, 배송하기 전에 센터에서 직접 구워 바로 배송을 진행해, 고객은 새벽에 막 구운 베이커리 상품을 받아 볼 수 있다. 

마트몰 최초로 선보인 새벽배송 서비스는 GS fresh내의 새벽 배송몰 상품에 대해 오후 11시까지 주문을 하면 다음날 새벽 1시부터 7시까지 문 앞에서 상품을 수령 받을 수 있으며, 배송 완료시에는 원하는 시간에 도착 모습 사진이 동봉된 문자가 고객에게 전송된다.


11페이, 누적 결제액 6조 원 돌파

11번가 주식회사의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십일페이)'가 누적 결제액 6조 원을 돌파했다. 이는 서비스 론칭 이후 3년 6개월 만의 성과이며, 올해 3월 누적 결제액 3조 원을 넘어선 지 7개월 만에 이뤄낸 것으로 올해 들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1페이'는 당초 올해 말까지로 예상했던 6조원 달성 시기를 두 달 정도 앞당겼다. 일일 최고 결제액은 11번가의 최대 쇼핑명절 '십일절' 행사가 열린 11월 11일로, 하루동안 656억 원이 11페이를 통해 결제됐다. 

11번가는 최근 '11페이'의 결제 편의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Toss)'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스' 회원이면 누구나 '11페이'의 결제수단 추가를 통해 서비스를 연동하고, 이후 11번가 결제 시 '토스' 결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SSG페이, ATM 출금 서비스 확대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ATM(금융자동화기기) 사업자인 '한국전자금융'과 제휴해 ATM 출금 서비스를 확대, 접근성을 향상하며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편의점 CU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된 8000여 대의 한국전자금융 ATM에서도 출금이 가능해진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ATM 출금 서비스에서는 SSG머니 출금 외에도 은행 계좌 출금도 가능해 보유한 SSG머니가 없더라도, SSG페이에 은행 계좌를 등록하면 해당 계좌를 통해 현금 인출이 가능하다.

이용 방법은 SSG페이 앱 내 'ATM 출금' 메뉴에서 은행 계좌와 SSG머니 중 출금 대상과 이용할 ATM을 선택한 후, 보유 금액 한도 내에 1만 원 단위로 원하는 금액을 선택, SSG페이에 노출된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