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건강 잡아라!" 음료수 대신 '두유' 찾는 소비자들
[수치로 보는 뉴스] "건강 잡아라!" 음료수 대신 '두유' 찾는 소비자들
  • 이지연
  • 승인 2018.11.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소비자들은 건강한 두유가 좋아!
연도별 두유 매출액 
2016년 2분기 8만 9430
2017년 2분기 9만 1365
2018년 2분기 9만 6496
※단위: 백만 원
최근 불거진 건강 트렌드 덕분일까?
2012년 이후 별다른 성장을 맛보지 못한 두유 시장
2016년에 들어서는 탄탄대로를 걷는 중!
 
2. 두유 시장 내 1인자는 '정식품'
2018년 2분기 두유 브랜드별 매출액
정식품 5만 1480
삼육식품 2만 3358
연세우유 4801
이롬 4371
남양유업 4161
※단위: 백만 원
두유 시장은 '정식품'과 '삼육식품'의 두 개 기업을 위주로 성장 중
하지만 독보적 1위는? 정식품!
실제 두유 제품 상위 5개 중 무려 4개의 두유가 정식품의 제품이었다.
 
3. 흰콩보다는 검은콩 두유가 더 건강하니까!
2018년 2분기 두유 종류별 매출액
검은콩 두유 6만 514
흰콩 두유 2만 5742
※단위: 백만 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화방지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저하, 탈모 예방에도 좋은
'검은콩'
이에 소비자들 또한 흰콩보다는 검은콩 두유를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4. 1위 제품 '베지밀 B'... 건강 트렌드 이길 수 있을까?
2017년 4분기 두유 제품별 매출액
베지밀 달콤한 B 1만 4643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180
2018년 1분기 두유 제품별 매출액
베지밀 달콤한 B 1만 4362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573
2018년 2분기 두유 제품별 매출액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1356
베지밀 달콤한 B 1만 667
※단위: 백만 원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정식품의 '베지밀 달콤한 B'
하지만 2018년 2분기에는 검은콩 두유가 근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5. 정식품, '건강 트렌드'도 잡는다!
정식품 '베지밀 에이스 두유'
벌꿀에 함유된 당 성분 '팔라티노스' 사용해 달달하고 담백한 두유 탄생
설탕을 사용한 제품에 비해 소화와 흡수 속도도 빨라
→건강한 삶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시키고 베지밀 B로 놓친 건강 트렌드도 잡을 예정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