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비자들은 건강한 두유가 좋아!
연도별 두유 매출액
2016년 2분기 8만 9430
2017년 2분기 9만 1365
2018년 2분기 9만 6496
2016년 2분기 8만 9430
2017년 2분기 9만 1365
2018년 2분기 9만 6496
※단위: 백만 원
최근 불거진 건강 트렌드 덕분일까?
2012년 이후 별다른 성장을 맛보지 못한 두유 시장
2016년에 들어서는 탄탄대로를 걷는 중!
2016년에 들어서는 탄탄대로를 걷는 중!
2. 두유 시장 내 1인자는 '정식품'
2018년 2분기 두유 브랜드별 매출액
정식품 5만 1480
삼육식품 2만 3358
연세우유 4801
이롬 4371
남양유업 4161
정식품 5만 1480
삼육식품 2만 3358
연세우유 4801
이롬 4371
남양유업 4161
※단위: 백만 원
두유 시장은 '정식품'과 '삼육식품'의 두 개 기업을 위주로 성장 중
하지만 독보적 1위는? 정식품!
실제 두유 제품 상위 5개 중 무려 4개의 두유가 정식품의 제품이었다.
실제 두유 제품 상위 5개 중 무려 4개의 두유가 정식품의 제품이었다.
3. 흰콩보다는 검은콩 두유가 더 건강하니까!
2018년 2분기 두유 종류별 매출액
검은콩 두유 6만 514
흰콩 두유 2만 5742
검은콩 두유 6만 514
흰콩 두유 2만 5742
※단위: 백만 원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노화방지 예방,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저하, 탈모 예방에도 좋은
'검은콩'
'검은콩'
이에 소비자들 또한 흰콩보다는 검은콩 두유를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다.
4. 1위 제품 '베지밀 B'... 건강 트렌드 이길 수 있을까?
2017년 4분기 두유 제품별 매출액
베지밀 달콤한 B 1만 4643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180
베지밀 달콤한 B 1만 4643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180
2018년 1분기 두유 제품별 매출액
베지밀 달콤한 B 1만 4362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573
베지밀 달콤한 B 1만 4362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573
2018년 2분기 두유 제품별 매출액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1356
베지밀 달콤한 B 1만 667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1만 1356
베지밀 달콤한 B 1만 667
※단위: 백만 원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정식품의 '베지밀 달콤한 B'
하지만 2018년 2분기에는 검은콩 두유가 근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2018년 2분기에는 검은콩 두유가 근소한 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
5. 정식품, '건강 트렌드'도 잡는다!
정식품 '베지밀 에이스 두유'
벌꿀에 함유된 당 성분 '팔라티노스' 사용해 달달하고 담백한 두유 탄생
설탕을 사용한 제품에 비해 소화와 흡수 속도도 빨라
설탕을 사용한 제품에 비해 소화와 흡수 속도도 빨라
→건강한 삶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시키고 베지밀 B로 놓친 건강 트렌드도 잡을 예정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이지원 기자/이지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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