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단신] 스타비젼·효성티앤에스·CJ제일제당 外
[사회공헌 단신] 스타비젼·효성티앤에스·CJ제일제당 外
  • 이예리
  • 승인 2018.12.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회주택리츠 1호 대치동 '앤스테이블' 착공식

12월 6일 '대치동 사회주택' 신축 현장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서울사회주택리츠 1호 '앤스테이블' 착공식이 열렸다. 서울사회주택리츠는 서울시와 SH가 50억원의 출현으로 조성 운영되는 공공형 리츠 프로젝트이다. 대치동 유휴부지 307.6㎡(93평)에 6층 규모의 커뮤니티 하우스 및 근생 시설로 조성 될 예정이다.

서울사회주택리츠 1호 대치동 '앤스테이블'은 커뮤니티 하우스의 콘셉으로 기획해 스타트업 빌리지로 운영된다. 운영 법인 (주)앤스페이스는 스페이스클라우드, 스페이스비즈 등 공간공유를 주제로 공간 혁신 사업을 추진해 온 소셜벤처이다. 

사회주택의 정책을 활용해 1인 가구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낮추면서도 협력적인 이웃을 만나 교류하는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준공 전부터 '인디워커스'·'서로서로클래스'·'파티앤쿡' 등 입주자 프로그램을 열어 스타트업의 생활 커뮤니티로 활성화 할 계획이다.  

 

스타비젼, 한국청소년육성연맹 보령지사회에 후원금 2000만원 전달

㈜스타비젼은 지난 12월 4일 연말을 맞이해 한국청소년육성연맹 보령지사회에 후원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된 후원금은 ㈜스타비젼의 콘택트렌즈 전문 브랜드 '오렌즈'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마련된 금액으로 한국청소년육성연맹 보령지사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오렌즈는 'Beauty&Healthy Eyestyling'을 브랜드 미션으로 삼아 2007년 창업 이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안전하고 건강한 콘택트렌즈를 개발하고 있으며 KFDA 인증을 고수하고 있다.

 

효성티앤에스(주), 소외이웃 찾아 사랑의 쌀 전달

효성티앤에스(주)가 연말을 맞이해 '효성티앤에스 산타원정대'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70여명이 참여해 수서동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고 사랑의 쌀 5kg들이 450개·휴지 30롤 450개·아동용 겨울 패딩 32벌을 전달했다. 사랑의 쌀 및 생필품은 임직원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기부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구매했다.

한편, 효성티앤에스(주)는 매월 노인 및 아동복지·도시락 배달·경로식당 배식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쌀 나눔 봉사활동을 통하여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올해 임직원 5000여명 온정 나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수가 5000명을 돌파했다고 12월 6일 밝혔다. 봉사 참여 인원이 5000명을 넘은 것은 올해가 처음으로, 약 2000여명이 참여했던 지난 2015년과 비교하면 3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CJ제일제당의 임직원 봉사 참여 확대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주효했다. '지속적'·'임직원 참여'·'업과의 연계'라는 CJ제일제당의 사회공헌 원칙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활동을 준비, 임직원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 것이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인 '찬찬찬 프로젝트'와 '햇반 가드닝'을 꼽을 수 있다. '찬찬찬 프로젝트'는 임직원들이 자사 제품을 활용해 반찬을 만들어 미혼한부모 가정에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햇반가드닝'은 햇반 용기와 버려지는 폐목재를 이용해 미니정원을 만들어 지역아동센터나 노숙인 쉼터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BGF리테일,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 교사 교육과정 진행

편의점 CU(씨유)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 12월 5일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교육 교사 교육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 교사들의 선생님이 됐다.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관'은 발달장애인에게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직무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직업 교육시설이다.

이번 '발달장애인 직업체험교육 교사 교육과정'은 BGF리테일 점포교육팀의 베테랑 교육 담당자가 직접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직업능력개발원을 방문하여, 전남직업능력개발원 및 광주발달장애인훈련센터 소속 교사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BGF리테일 점포교육팀은 편의점 근무 경험이 없는 교사들도 수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고객응대·상품관리·매장 청결관리 등 편의점 스태프의 주요 업무를 자세히 소개하는 한편, BGF리테일의 노하우가 담긴 교육 가이드라인도 제공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