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단신] 노랑풍선·생활맥주·요기요 外
[스타트업 단신] 노랑풍선·생활맥주·요기요 外
  • 변은영
  • 승인 2018.12.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랑풍선, 편리한 예약 가능한 숙박예약 서비스 추가

노랑풍선이 국내외 호텔의 편리한 예약이 가능한 숙박예약 플랫폼 사업을 추가했다.
 
노랑풍선 OTA호텔서비스는 기존 항공권 예약, 판매 뿐만 아니라 전세계 200개 지역, 총 40만여개의 숙박업체를 확보해 웹과 모바일을 통해 고객과 빠르게 연결하여 숙박 예약·계약·결제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제공한다.
 
지역을 선택하면 상세 지도를 통해 주변의 등급 별 호텔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최저가 검색은 물론 기존 이용객들의 평점과 후기를 통해 선택의 신뢰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예약하고자 하는 호텔 주변의 가까운 명소 및 편의시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다.

 

생활맥주, 런던IPA 아시아비어챔피언십 2018 수상

국내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 생활맥주의 '런던IPA'가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비어 챔피언십2018(Asia beer championship 2018)'에서 브론즈를 수상했다. IPA부문에서 수상한 유일한 한국맥주로 수제맥주 맛과 품질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런던IPA(5.8%)는 생활맥주와 부산 대표 브루어리인 고릴라브루잉이 초기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상품화를 위한 품질개선 및 관리 전 과정을 함께한 맥주로 영국식IPA를 미국식IPA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영국출신의 브루마스터가 직접 양조했으며 상큼한 과일 풍미와 화사한 홉의 쌉쌀함의 조화가 매력적인 맥주이다. 고릴라브루잉은 한국에서 가장 영국다운 맥주를 양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시아비어챔피언십(Asia beer championship)은 일본·홍콩·베트남 등 아시아전역에서 총 20개 부문에 걸쳐 진행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맥주품평회다. 

 

틱톡, 크리스마스 맞아 풍성한 이벤트 진행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틱톡 특유의 자유분방하고 개성 있는 챌린지들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틱톡은 지난 12월 13일부터 '#크리스마스댄sing쇼' 챌린지를 시작했다. 크리스마스인 12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크리스마스 유행 곡으로 댄스·노래·악기 등을 활용해 크리에이터의 개성과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을 촬영하고 업로드 하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오는 12월 22일 오후 6시 30분, 홍대 자유공연 공간에서 열리는 '틱톡 플래시몹 & 창현거리노래방 쏭카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틱톡은 12월 20일부터 27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산타변신'도 함께 진행한다. 틱톡 크리에이터들은 본 챌린지를 위해 틱톡이 개발한 '산타 시리즈' 스티커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영상을 게재하면 된다. 

 

이음소시어스, '산타 이음의 XMAS파티' 성료

싱글 매칭 전문 기업 이음소시어스가 지난 12월 15일, 삼성동 벨지움 재즈카페에서 싱글 남녀를 위한 '산타 이음의 다 주는 XMAS' 파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는 총 540여명에 이르는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60명의 이음 남녀 회원이 참석했다. 어색함을 풀어줄 MC의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그룹별로 테이블을 이동하며 대화를 이어가는 로테이션 미팅을 진행했다.

이음소시어스는 '다 주는 XMAS'라는 타이틀에 맞춰 뷔페 음식들과 맥주 무제한 제공, 다양한 경품 및 참석자 전원을 위한 랜덤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 등을 제공했다.

 

인스테리어, 땅집고와 업무 협약(MOU) 체결 

토탈 인테리어 플랫폼 '인스테리어'가 12월 17일 조선일보 부동산 종합 플랫폼 '땅집고'와 손잡고, 양질의 인테리어 정보 콘텐츠 생산 및 인테리어 전문 지식 채널 육성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조선일보 별관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을 통해 인스테리어와 땅집고는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구독자를 위한 맞춤형 인테리어 생활 정보 콘텐츠와 구독자를 위한 무료 인테리어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인테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공동 협력키로 했다. 

 

다방프로 출시 2주년, 누적 매물 등록 수 700만 건 돌파

부동산 O2O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공인중개사 전용 앱 '다방프로'가 출시 2년 만에 회원 3만 8000여 명을 돌파했다고 12월 18일 밝혔다. 지난 2016년 12월에 출시된 '다방프로'는 외근이 잦은 공인중개사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스마트폰이나 PC로 손쉽게 부동산 매물을 관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공인중개사들은 다방프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후 바로 매물을 등록할 수 있으며 광고 진행 및 고객 응대, 사무소 내 직원 관리도 언제든지 앱을 통해 가능하다. 

다방에따르면 다방프로 출시 전에는 다방앱에 한 달 평균 15만여 건의 부동산 매물이 등록됐지만, 다방프로 출시 후 월평균 35만여 건으로 매물 등록 건수가 약 2배가량 증가했딘.

 

요기요,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맛있는 행복' 기부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작은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다음달 1월 13일까지 배고픈 아이들에게 행복 도시락을 전달하는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맛있는 행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맛있는 행복'은 어려운 환경으로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요기요가 마련한 캠페인이다. 

'맛있는 행복' 캠페인의 기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주문 시 쿠폰란에 '맛있는행복'을 입력하기만 하면 요기요가 주문 금액의 1%를 적립해 기부한다. 또, 올해는 참여방법을 확대해 요기요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서 캠페인 게시물을 공유하기만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적립된 전체 기부 금액은 모두 사회적 기업 '행복도시락'을 통해 도시락을 마련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임직원들도 나눔에 동참한다. 사내 카페 '요기로'에서 임직원들이 구입하는 음료 1잔당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행복 도시락을 구입하는데 함께 쓰인다. 

 

크리스마스 에버랜드, 한 장 가격으로 3인 가족 함께 즐겨요

종합숙박, 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한겨울 용인 에버랜드 이용권을 온라인 최저가에 내놓는다. 12월 18일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에버랜드 '종일권'은 주말·공휴일 50%, 주중 58% 할인된다. 금일부터 사흘간 100장 한정이다. 오후권은 67% 저렴하다. 

12월 18~20일 사이 여기어때가 준비한 에버랜드 한정 특가상품 100장이 소진되면, 900명을 대상으로 추가 특판이 이어진다. 여기어때는 에버랜드 이용권+츄러스 패키지를 69%까지 낮춘 가격에 내놓는다. 

한편 에버랜드는 겨울방학을 기념해 야외 눈썰매장 '스노우 버스터'를 개장했다. 최대 4명이 함께 탈 수 있는 4인승 눈썰매를 확대 운영하고 자동 출발대·튜브 리프트 등을 통해 편의성을 높이는 등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지난 12월 14일 패밀리 코스 오픈에 이어 레이싱·익스프레스 코스도 순차 오픈 예정이며, 에버랜드 이용객이면 누구나 별도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