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팸, 리챔 등 자취생의 필수템 '캔 햄'
출출할 때 간식거리로 딱 좋은 '소세지'
출출할 때 간식거리로 딱 좋은 '소세지'
자취생과 1인가구 등의 증가
바빠지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
식육가공품도 덩달아 웃는다!
바빠지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
식육가공품도 덩달아 웃는다!
2018년 3분기 식육가공품 브랜드별 매출액
CJ 제일제당 1829억 2300만 원
롯데푸드 668억 9200만 원
동원 F&B 571억 8600만 원
농협목우촌 322억 4700만 원
대상 294억 6900만 원
사조대림 204억 7100만 원
진주햄 193억 400만 원
CJ 제일제당 1829억 2300만 원
롯데푸드 668억 9200만 원
동원 F&B 571억 8600만 원
농협목우촌 322억 4700만 원
대상 294억 6900만 원
사조대림 204억 7100만 원
진주햄 193억 400만 원
식육가공품 매출액 2위에 자리잡은 롯데푸드
CJ 제일제당은 롯데푸드보다 약 3배 가량 높은 매출액으로 1위 차지!
CJ 제일제당은 롯데푸드보다 약 3배 가량 높은 매출액으로 1위 차지!
그렇다면 CJ 제일제당은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밀가루 맛 가득한 '분홍색 소세지'와 축육햄뿐이던 과거 식육가공품 시장
CJ 제일제당은 '스팸'의 출시로 소비자들의 이목 집중!
최근까지도 캔 햄의 원조 제품으로 명성 유지하는 중
CJ 제일제당은 '스팸'의 출시로 소비자들의 이목 집중!
최근까지도 캔 햄의 원조 제품으로 명성 유지하는 중
2018년 3분기 식육가공품 제품별 매출액
스팸 (CJ 제일제당) 1931억 900만 원
델리꼬숑 리챔 (동원F&B) 315억 4400만 원
프레시안 (CJ 제일제당) 293억 2700만 원
대림선 (사조대림) 181억 5800만 원
의성마늘 (롯데푸드) 165억 7300만 원
스팸 (CJ 제일제당) 1931억 900만 원
델리꼬숑 리챔 (동원F&B) 315억 4400만 원
프레시안 (CJ 제일제당) 293억 2700만 원
대림선 (사조대림) 181억 5800만 원
의성마늘 (롯데푸드) 165억 7300만 원
CJ 제일제당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짜다는 의견을 반영
한국인 입맛에 맞게 짠맛을 줄이고 최고의 원료 선정과 철저한 위생 관리
'프리미엄 캔'으로까지 이미지 변신 성공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짜다는 의견을 반영
한국인 입맛에 맞게 짠맛을 줄이고 최고의 원료 선정과 철저한 위생 관리
'프리미엄 캔'으로까지 이미지 변신 성공
vs
동원F&B
"짜지 않아 딱 좋은 리챔"
홍보 문구부터 '짠맛' 저격!
밥 반찬으로 딱 좋은 간간함과 스팸 대비 저렴한 가격
소비자들도 속속들이 발길 옮기는 중
"짜지 않아 딱 좋은 리챔"
홍보 문구부터 '짠맛' 저격!
밥 반찬으로 딱 좋은 간간함과 스팸 대비 저렴한 가격
소비자들도 속속들이 발길 옮기는 중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각 사)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