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똑똑하게 '여행 경비'를 줄이는 방법 5가지
[나홀로 여행] 똑똑하게 '여행 경비'를 줄이는 방법 5가지
  • 변은영
  • 승인 2018.12.2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해변, 끝 없는 쇼핑, 맛있는 음식, 재미있는 액티비티 등.. 모두가 휴가를 꿈꾸지만, 이 모든 것에는 비용이 따른다. 

데일리팝이 여행을 더욱 행복하게 추억할 수 있도록 똑똑하게 여행 경비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1. 대체 숙소 예약하기

목적지를 결정한 후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호텔 예약이다. 폭신한 침대, 수영장과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호텔을 모두 좋아하지만 만약 가족과 여행을 할 경우, 대체 숙소를 예약해보자. 이 모든 옵션을 누리면서도 비용을 훨씬 절약할 수 있다. 

임대 아파트를 예약하는 것이 외국에서 머무르기 위한 더욱 똑똑한 방법이다. 가족을 위한 적절한 집을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웹사이트가 많이 있다. 또한, 대부분 호스트는 매우 친절하며, 필요한 현지 정보를 제공해준다. 

 

 

2. 식사 비용 절약하기

음식 또한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다. 여행하는 동안만큼은 다이어트는 잊고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고는 한다. 하지만 끼니마다 비싼 식사를 하기보다는 선택과 집중이 중요하다. 여행 일정을 시작하기 전 초콜릿 바, 말린 과일 등을 미리 챙겨가면 매번 간식을 사 먹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숙소에서 제공하는 무료 아침 식사를 놓치지 말고, 든든하게 챙겨 먹자.

 

 

3. 무료 액티비티를 최대한 활용하기

한국처럼 거의 모든 국가에서 많은 돈을 내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무료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런던에서는 대영박물관, 런던 박물관, 국립 해양 박물관 및 자연사 박물관과 같은 박물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시드니의 왕립 식물원, 뉴 사우스 웨일스 아트 갤러리 역시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또한 무료로 진행되는 워킹 투어 역시 놓치지 말자. 현지 문화를 체험하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날 좋은 기회다. 

 

 

4. 신용카드 혜택 활용하기

해외여행에 특화된 신용카드가 많이 나오고 있다. 단순히 항공 마일리지 적립뿐만이 아니라 여행 스타일과 여행 목적에 맞게 나오고 있으니 잘 고르면 만족스러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예를 들어 현대카드 소지자는 미국, 영국, 일본 현대미술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하나 카드 1Q Tour1의 경우 해외 음식업종 가맹점에서 월 6만 포인트 한도 내에서 최대 20% 포인트 적립을 해준다. 

 

 

5. 현명하게 이동하기

전 세계 모든 도시가 한국처럼 효율적인 대중교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주변을 둘러보기 위해 매번 택시를 타는 것도 좋은 방법은 아니다. 

인도네시아의 Gojek 어플리케이션 속 Go-Ride와 같은 오토바이 서비스를 사용해보자. 택시보다 저렴하면서 교통 체증을 피할 수 있다. 유럽에서 여행한다면 자전거를 빌리는 것이 도보 외에 가장 저렴한 방법이다. 런던에서는 대중 교통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오이스터 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도움말=스카이스캐너 www.skyscann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