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조사⑨: 최강자는 역시 '유튜브'? 2018 콘텐츠 트렌드 분석 [데일리팝 X 오픈서베이]
요즘조사⑨: 최강자는 역시 '유튜브'? 2018 콘텐츠 트렌드 분석 [데일리팝 X 오픈서베이]
  • 정단비,정민호
  • 승인 2019.01.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과 웹툰은 무료 이용자가 많았지만, 오디오 콘텐츠는 정기 유료이용자 비중이 절반이 넘어

2018년가 지나고 2019년 새해가 시작됐습니다. 

새해를 맞아 지난해 "사람들은 콘텐츠를 어떻게 소비했을까?"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특히 동영상 콘텐츠에서는 유튜브가 80%이상을 차지하면서 압도적이 우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3위 네이버TV와 페이스북과는 2배 이상 차이가 났기 때문이죠.

음악 부분에서도 역시 유튜브가 강세였는데요. 올해는 어떤 콘텐츠 트렌드가 나타날까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요즘조사=데일리팝 정단비 기자/정민호 PD, 오픈서베이 이창민 매니저)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