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가구의 증가로 인해 증가하는 간편식 매출액!
만두 또한 해를 거듭할수록 매출 증가 중
만두 시장까지 사로잡은 CJ제일제당
2018년 3분기 만두 브랜드별 매출액
CJ 467억 1500만 원
해태 164억 9900만 원
동원 F&B 106억 9900만 원
풀무원 104억 5300만 원
스토아 브랜드 40억 3600만 원
오뚜기 33억 7300만 원
대림수산 33억 5300만 원
CJ제일제당은 2018년 3분기 만두 전체 매출액 中
절반이 약간 못 미치는 45%가량의 매출액 차지
→만두 시장계 1인자의 면모 톡톡히 보여 준다!
절반이 약간 못 미치는 45%가량의 매출액 차지
→만두 시장계 1인자의 면모 톡톡히 보여 준다!
만두 제품 중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CJ 제일제당의 '프레시안 백설' 만두 시리즈
CJ 제일제당의 '프레시안 백설' 만두 시리즈
2013년 출시 이후 엄청난 성장을 이룬 CJ '비비고 만두'는
오랜 추억을 지닌 고향만두와 치열하게 접점 중
오랜 추억을 지닌 고향만두와 치열하게 접점 중
2004년에 터졌던 일명 '만두 파동'
이후 10여 년간 정체됐던 만두 시장을 해소한
CJ의 프리미엄 냉동만두 '비비고'
이후 10여 년간 정체됐던 만두 시장을 해소한
CJ의 프리미엄 냉동만두 '비비고'
이에 오뚜기는 '프리미엄 X.O.'라는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를 새롭게 출시!
프리미엄 만두 브랜드를 새롭게 출시!
CJ제일제당의 독주, 오뚜기가 잡을 수 있을까?
만두, 이제는 색다르게 즐겨요!
명란 군만두, 짬뽕 만두, 치즈 갈비 만두 등
이색적인 제품으로 다채로워진 만두 시장
최근 풀무원은 간식으로 먹기 좋은 '호떡 만두' 시리즈를,
삼양은 인기 제품 '불닭볶음면'과 결합한 '불닭 만두' 등
이색 만두로 틈새시장 노려 본다!
삼양은 인기 제품 '불닭볶음면'과 결합한 '불닭 만두' 등
이색 만두로 틈새시장 노려 본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이지연 디자이너)
(자료=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
(사진=게티이미지뱅크,오뚜기,풀무원,삼양)
저작권자 © 데일리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