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말모이 #내안의 그놈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나홀로 문화] 지난 주말 무슨 영화가 제일 '핫태하태'? #말모이 #내안의 그놈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 홍원희
  • 승인 2019.01.1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모이

1940년대 우리말이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경성. 극장에서 해고된 후 아들 학비 때문에 가방을 훔치다 실패한 판수(유해진). 하필 면접 보러 간 조선어학회 대표가 가방 주인 정환(윤계상)이다. 사전 만드는데 전과자에다 까막눈이라니! 그러나 판수(유해진)를 반기는 회원들에 밀려 정환(윤계상)은 읽고 쓰기를 떼는 조건으로 그를 받아들인다.

(개봉일: 1월9일)

주연: 유해진(기팜수), 륜계상(류정환)

▲내안의 그놈

제대로 바뀐 아재와 고딩, 웃음 대환장 파티! 옥상에서 떨어진 고등학생 동현(진영)이 길을 가던 엘리트 아재 판수(박성웅)를 덮치면서 제대로 바뀐다!? 게다가 판수는 동현의 몸으로 첫사랑 미선(라미란)과 존재도 몰랐던 딸 현정(이수민)을 만나게 되는데… 대유잼의 향연, 넌 이미 웃고 있다!

(개봉일: 1월9일)

주연: 라미란(미선), 박성웅(판수), 진영(동현)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

각종 사고를 치며 게임 속 세상을 뒤집어 놨던 절친 주먹왕 ‘랄프’와 ‘바넬로피’는 버려질 위기에 처한 오락기 부품을 구하기 위해 와이파이를 타고 인터넷 세상에 접속한다.

(개봉일: 1월3일)

주연: 존 C. 레일리(랄프), 사라 실버맨(바넬로피), 제인린치(칼훈), 잭 맥브레이어(펠릭스)

▲극장판 공룡메카드

타이니소어로 가득한 환상의 섬에서 펼쳐지는  뜨거운 우정 이야기가 시작된다! 머나먼 옛날, 소행성 충돌로 인해 지구의 공룡들이 모두 사라지고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어느 작은 섬에서 공룡들은 아주 작은 모습의 타이니소어로 탄생한다. 

(개봉일: 1월10일)

주연: 김서영(트리케라), 엄상현(티라노), 안현서(나용찬), 김장(제이)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자료/사진=영화진흥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