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배달의민족·KT&G·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배달의민족·KT&G·스타벅스 外
  • 변은영
  • 승인 2019.01.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의민족, 버거킹과 콜라보 팝업북 제작 '판매 수익 전액 기부'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콜라보 팝업북 '버거나라 삼남매'를 출시한다. 팝업북은 1월 23일부터 버거킹 일부 매장에서 판매된다. 배달의민족과 버거킹은 이번 콜라보 팝업북 판매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과 버거킹은 이달 초부터 시작된 '버거킹도 우리 민족이었어'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번 팝업북을 제작했다. 팝업북 '버거나라 삼남매'의 내용은 현재 방영 중인 배달의민족 TV 광고에 등장하는 배달의민족의 캐릭터 '독고배달'이의 왕(킹) 즉위식 뒷이야기를 다룬다. 

팝업북 '버거나라 삼남매'는 1월 23일부터 버거킹의 5개 매장(몽촌토성점·강남교보점·신촌점·신림역점·신당역점)에서 판매된다. 배달의민족과 버거킹은 팝업북 '버거나라 삼남매'의 판매금 전액을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할 예정이다.

 

KT&G, 라오스 '깜빠네-KT&G 학교' 준공식 개최

KT&G가 동남아시아 라오스의 사반나케트 주(州)에서 '깜빠네-KT&G 학교' 건립 준공식을 1월 22일 개최했다. '깜빠네-KT&G 학교'는 수도 비엔티안에서 남쪽으로 345km 떨어진 사반나케트 주 깜빠네 빌리지에 10개 교실과 6개의 화장실의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난해 6월 착공에 들어간 지 8개월 만에 완성됐다. 

학교 건립은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인 사반나케트 주의 교육 인프라 구축을 희망하는 라오스 정부의 요청으로 시작됐다. 이를 위해 KT&G는 지난해 '상상펀드' 약 2억 6000만원을 기부했으며, 전달된 금액은 라오스 교육 시설 건립부터 컴퓨터와 책상 등 교육 기자재 구비에 전액 활용됐다.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기금인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의 월급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조성된다.

 

해태, 품격과 실속 담은 '연양갱 선물세트' 출시

해태제과는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담은 '연양갱'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오리지널 팥 양갱(10개)과 국산 단호박(9%)으로 만든 단호박맛(10개)으로 구성한 혼합세트다. 원조 연양갱은 기본, 익스텐션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단호박맛을 한 세트로 기획한 것. 설 명절 시즌 동안 2만 세트만 한정판으로 만날 수 있다.

합리적 가격으로 부담은 낮추고, 가심비는 높였다. 2가지 맛 20개가 들어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을 정도로 구성이 알차다. 선물세트지만 낱개 가격과 동일한 것도 장점이다.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 없이 따뜻한 정성을 전하기 좋은 실속선물이다.

 

스타벅스, 카카오페이 도입하며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이모티콘 선보인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는 1월 24일부터 전국 매장(미군부대 및 인천공항, 쇼핑몰 매장 등 일부 매장 제외)에서 도입한다.

카카오페이 사용 고객 중 사전에 카카오페이를 은행계좌와 연동해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음료를 주문 후 카카오톡 내 결제 플랫폼을 사용해 결제 바코드를 매장 파트너에게 제시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며 스타벅스는 카카오와 한정판 콜라보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1월 25일부터 진행한다.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 2주간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요기요, '#요기붙어라' 댄스 영상 콘테스트 개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의 모델 선미가 TV광고 속에서 선보인 요기요댄스 인기에 힘입어 오는 1월 29일까지 '#요기붙어라' 요기요 댄스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월 23일 밝혔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우는 '좋아좋아댄스'·맛있는 즐거움을 신나게 '냠냠댄스'·달콤함 가득히 손가락 뽀뽀를 표현한 '달콤댄스'·혼밥족의 흥을 담은 '하나만댄스'까지 총 4개로 구성된 요기요댄스 중 하나 이상을 골라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더해 표현하면 된다. 이후 인스타그램 혹은 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응모 사이트 내에서 영상 URL을 등록하기만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최종 1등 수상자(1팀)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어 2등(4팀)에게는 50만원 상당의 고급 호텔 숙박 바우처와 10만원 상당 요기요 상품권을·3등(8팀)에게는 30만원 상당 요기요 상품권·4등(12팀)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요기요 상품권이 수여된다.

 

세븐일레븐, 블루베리잼 활용한 '인가샌드위치 2탄'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해 히트 상품이었던 인가샌드위치 시즌2를 선보이며 샌드위치 열풍을 이어간다고 1월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인가샌드위치2탄'은 일명 아이돌 가수가 즐겨먹는 샌드위치로 지난해 큰 화제를 모았던 '인가샌드위치'의 뒤를 잇는 시리즈 상품이다.

'인가샌드위치2탄'은 부드러운 빵 사이에 계란과 옥수수콘이 함께 버무려진 '계란옥수수콘샐러드'와 '게맛살햄샐러드'를 겹겹이 넣고 달콤한 블루베리잼을 듬뿍 발라 완성한 상품이다. 또한 1탄의 딸기잼 대신 사내 품평회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블루베리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2018년 샌드위치 열풍을 불러일으킨 세븐일레븐 '인가샌드위치'는 2018년 9월 4일 첫 출시 후 현재(1월22일)까지 약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670만 개를 돌파했다.
 

이금기 요리대회 대학부 홍콩 연수 실시

131년 전통의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이금기 요리대회 대학부 홍콩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이금기'가 주관하고 오뚜기와 호주청정우가 후원한 '제12회 이금기 요리대회' 결선에 참여한 43개 대학교 챔피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홍콩 연수는 3박 4일 동안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미래의 셰프들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홍콩에 위치한 '중화주예학원'에서 정통 중식을 배울 수 있는 광둥식 딤섬 교육 연수를 비롯해 글로벌 소스 브랜드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이금기 본사 견학, 다양한 현지의 중식을 맛볼 수 있는 미식 투어가 진행된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