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15분이면 완성! 겨울에 먹기 좋은 영양식 '호박죽'
[싱글레시피] 15분이면 완성! 겨울에 먹기 좋은 영양식 '호박죽'
  • 변은영
  • 승인 2019.01.25 09: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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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짐하고 든든한 영양식 호박죽의 레시피를 알아보자. 집에서 하기 어렵다는 생각은 버리자. 15분만에 완성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방법을 소개한다. 호박죽은 달짝지근하면서도 부드러운 맛과 고운 색깔이 눈과 혀를 즐겁게 한다. 

호박죽에는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변하는 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는 호박죽만 한 것이 없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찾는다면 호박죽을 강력 추천한다.

 

◇호박죽 만드는 방법◇

재료: 호박, 찹쌀가루, 소금, 꿀

 

1. 호박 주름을 따라 칼로 자르고 숟가락으로 씨를 걷어낸다.

 

2. 껍질은 썰듯이 두툼하게 잘라내고 눕혀서 조각내 잘라준다.

 

3. 호박을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물을 붓고 랩으로 감싸 구멍을 뚫어준다.
TIP. 단호박을 같이 넣으면 맛과 색이 더 좋아진다.

 

4. 전자레인지에 5~8분간 돌린 후 블렌더로 곱게 갈아준다.

 

5. 약한 불에 올리고 찹쌀가루, 소금, 꿀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거품기로 저어주면 완성.

 

(출처='JTBC TV속 레시피 한끼줍줍')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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