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 도심 걷기를 통해..방법은 달라도 '소확행' 찾기 대세 [TV로 보는 싱글라이프]
반려동물과 함께, 도심 걷기를 통해..방법은 달라도 '소확행' 찾기 대세 [TV로 보는 싱글라이프]
  • 변은영
  • 승인 2019.02.0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plus 펫츠고! 댕댕트립

눈코 뜰세 없이 바쁜 일상 속에서 가끔은 나를 위한 휴식과 행복을 충족시켜줄 시간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행복의 기준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에 따라 평가되며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도 있고 여행을 통해 기존에 해보지 못한 새로운 것을 경험하며 행복을 느끼기도 한다.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리얼 여행 가이드 

스타와 반려견이 함께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 '펫츠고! 댕댕트립'은 반려견 동반 해외여행 리얼 여행 가이드로 반려견과의 여행을 위해 함께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는 물론 여행 전 미리 알아둬야 할 정보까지 소개한다. 우리나라는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관련 산업인 '펫코노미'가 급성장하고 있다. 고급 애견 호텔부터 유기농 수제 간식,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펫시터까지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등장했다.

그 중 반려동물 가정을 직접 방문하는 펫시터도 인기다. 회사 생활을 하는 경우 반려동물이 집에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아질 수밖에 없는데 펫시터 시스템은 바쁜 주인 대신 산책과 놀아주기, 배설물 처리 등을 해주며 틈틈이 주인에게 강아지 사진도 보내고, 돌보는 과정 모두 동영상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학대 등에 대한 우려 없이 안심하고 강아지를 맡길 수 있다. 

'펫츠고! 댕댕트립'은 반려동물을 자기 자신처럼 아끼는 펫미족들에게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이다. 반려동물과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여행을 떠나기 전 꼭 봐야 할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sbs plus 걷는 재미에 빠지다! 두발라이프

도심 걷기를 통해 느끼는 행복

한편 일상 속 행복을 실현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스타들의 소소한 로망인 '도심 걷기'를 주제로 다룬 로드 감성 예능 '걷는 재미에 빠지다! 두발라이프'는 익숙해서 지나치던 길을 재발견하고 거리에 담긴 옛 기억을 떠올리고, 새로운 추억을 쌓는 예능이다. 그들의 리얼한 일상을 들여다보며 시청자도 같이 즐겁고 가볍게 걷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스타들은 걷기 로망을 실천하며 데이트 걷기 코스 추천부터 그 장소와 관련된 특별한 기억을 떠올리고 추억의 거리를 거닐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요즘은 편리함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전동휠, 전동킥보드 등 전동을 바탕으로 한 1인용 이동수단인 스마트 모빌리티가 도심 내 이동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출퇴근 또는 이동 시 요긴하게 쓰이며 해마다 관련 시장규모가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다.

간편함과 휴대성이 뛰어난 장점을 갖고 있지만 리프레시가 필요할때 거리를 거닐며 특별한 장소에 얽힌 추억을 떠올리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다. 가끔은 나만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한 길을 따라 추억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