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마카다미아 씨 오일'
[성분 연구소] 낯선 화장품 성분, 이건 뭐지? '마카다미아 씨 오일'
  • 이지원
  • 승인 2019.02.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과류의 왕 '마카다미아 넛츠', 아직까지 섭취만 하고 계신가요?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견과류의 왕'이라고도 불리는 '마카다미아 넛츠', 이 마카다미아가 맛만 좋을뿐만 아니라 우리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마카다미아 오일은 피부에 금방 흡수돼 '사라지는 오일'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마카다미아에는 '팔미트산(Palmitic Acid)'라는 고체 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뇌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모자라 피부 미용에도 매우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마카다미아 오일은 인체 피부의 피지 구조와 매우 유사해 우리 피부에도 금방 흡수되는데요. 얼굴에 오일 성분이 남아 끈적끈적해지거나 겉도는 현상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사라지는 오일'이라는 별명까지 갖게 됐다고 합니다.

마카다미아에는 '팔미트레인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피부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특히 30대 이상이신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마카다미아에는 '팔미트레인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보통 30대 이후부터 피부에서 감소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피부 노화 예방에도 아주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다고 하니 정말 착한 성분이 아닐 수 없죠.

또한 마카다미아씨 오일은 수분 증발을 차단하는 '장벽 기능'이 아주 우수해 우리 피부의 수분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팔미트산이 풍부해 항산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뛰어난 재생효과로 인해 노화가 시작된 피부나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카다미아 씨 오일은 근거 자료가 부족하긴 하지만 이미 음식으로 직접 섭취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체내에 좋지 않은 성분이 쌓이기라도 한다면 사실상 쓸모없는 성분이 되고 마는데요.

다행스럽게도 마카다미아 씨 오일의 스킨딥 등급 또한 아주 바람직하다고 합다다.

이러한 마카다미아의 스킨딥 등급은 1등급으로, 매우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근거할 만한 자료가 부족하긴 하지만 이미 음식으로 직접 섭취하고 있기 때문에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