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캐피탈·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캐피탈·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2.2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캐피탈 인사

◇ 본부장급 승진
▲ 준법지원부 김영건

◇ 부장 1급 승진
▲ 리스크총괄부 이원영

◇ 지점장 2급 승진
▲  광주지점 김세곤 ▲ 안산지점 김대수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장학금 전달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 21일 보건복지부,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과 함께 여의도본점 대강당에서 청소년 400여명에게 '청소년의 멘토 KB!' 장학금 8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청소년의 멘토 KB!'를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의 멘토 KB!' 는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찾고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학습·진로·디지털 3개 분야의 멘토링 사업과 기타 청소년 지원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장학금 사업은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멘토링'사업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잠재력 발굴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돕는 장학사업이다.

 

NH농협은행, 'NH Best Banker 2018'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 2월  21일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임직원 2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NH Best Banker 2018' 우수직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월 22일 밝혔다.

2016년 시작된 'NH Best Banker'는 여수신·외환·e금융 등 13개 사업부문에 대한 성장지원 제도로 한 해 동안 사업추진에 이바지한 직원들을 발굴하여 그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 수상자인 이학주 계장은 다정하고 정감있는 어투로 스토리텔링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금융상품을 자신있게 제시한 것이 고객에게는 금융혜택을 본인에게는 수상을 영예를 주었다고 대상의 비결을 밝혔다.  

 

뱅크샐러드 "핀테크 변화 선봉…혁신적인 데이터 금융 이끌 것"

데이터 기반 돈 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가 국내 굴지 금융사와의 잇따른 업무협약을 진행하며 업계 변화를 리드하는데 이어, 월 평균 활성 사용자 150만으로 고객 충성도까지 확보해 명실상부 핀테크 업계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2월 22일 밝혔다.

뱅크샐러드는 지난해 진행된 ▲신한카드 ▲키움증권 ▲한화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 이어 올해 ▲교보생명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현대캐피탈 ▲현대해상 ▲DB손해보험과도 MOU를 마쳤다.

이번에 진행된 MOU의 핵심은 정부의 마이데이터 시행에 앞서 금융이 새롭게 진화하는데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데이터 생태계 구축과 함께 고객들에게 보다 가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로써 뱅크샐러드는 올 초 발표했던 데이터 중심의 금융(Data Driven Finance)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