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티몬 심야 시간 소비자 증가·집반찬연구소 쿠킹박스·롯데푸드 쉐푸드 냉동 간편식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티몬 심야 시간 소비자 증가·집반찬연구소 쿠킹박스·롯데푸드 쉐푸드 냉동 간편식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3.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임마케팅 통했다…'티몬데이' 심야·새벽시간대 구매자 69%↑

이커머스 업체 티몬은 일정시간대 방문을 유도하는 타임마케팅을 통해 심야·새벽 시간대 소비자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2월 26일 밝혔다.

티몬은 올해 들어 자정부터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티몬데이' 행사를 진행한 결과 행사 당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구매 소비자가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구매자가 가장 많이 늘어난 시간대는 자정부터 새벽 1시 사이로 84%가 증가했고 오전 5~6시에는 71%, 오전 4~5시는 65% 구매자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특가 상품을 구매한 사람이 다른 상품을 같이 구매한 비중은 60%로 일반 상품 구매자의 교차구매율(21%)보다 크게 높았다. 

(사진=티몬)


'집반찬연구소',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쿠킹박스 8종 출시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집반찬연구소'가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한돈 매콤제육볶음 등 쿠킹박스 8종을 출시했다. 

해당 브랜드가 이번에 선보인 쿠킹박스(밀키트)는 남녀노소 선호도가 높은 반찬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자극적이지 않은 '간장 순살 닭갈비' ▲밥에도 술에도 어울리는 '매콤 순살닭갈비' ▲집에서 즐기는 건강한 꼬치구이 '모듬 닭꼬치' 등 총 8종이다.

집반찬연구소 쿠킹박스는 한식이 필요한 재료가 많은 데다 맛을 내기 어렵고 시간까지 많이 소요한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기획됐다. 패키지를 뜯어서 데우기만 하면 될 정도로 레시피가 간단하지만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준 집밥과 같은 맛을 구현해내 1인가구, 자취생, 혼밥러들 뿐만 아니라 부부형, 아이 키우는 가정에서도 관심을 끄는 중이다. 

(사진=집밥찬연구소)


롯데푸드, '쉐푸드 냉동 간편식' 라인 론칭

롯데푸드는 '냉동덮밥'과 '냉동면' 등 한 끼 식사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쉐푸드 냉동 간편식' 라인을 론칭한다고 2월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쉐푸드 냉동 간편식의 제품군은 총 9종이다. 직화 소고기 덮밥·김치 제육 덮밥·직화 데리 치킨 덮밥 등 '쉐푸드 냉동덮밥' 3종, 아라비아따 파스타·명란 오일 파스타·라구 볼로네제 파스타 등 '쉐푸드 냉동면' 3종이 출시됐다. 

롯데푸드는 주식 제품을 시작으로 추후 요리 및 간식까지 식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쉐푸드 냉동 간편식' 라인업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근 평택공장에 냉동 간편식 라인을 구축한 데 이어 오는 2020년까지 930억 원을 투자해 김천공장을 증축하고 냉동 설비를 비롯한 가정간편식 생산 라인을 확충할 예정이다. 

(사진=롯데푸드)


창원시, 고독사 막는다..1인 장년층 실태조사 추진

창원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3월 4일부터 2개월간 '홀로 사는 1인 장년층 고독사 예방'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2월 2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 읍면동을 대상으로 89일간 진행되며, 조사 대상은 만50세 이상 만65세 미만의 1인 가구 3만 9959명이다. 

조사는 창원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복지 이·통장 등 읍면동 인적안전망 및 희망근로사업 참여자를 통해 진행한다.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고독사 의심자는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위험상황 등에 조기 대처하고 생활실태 점검을 통한 공공 및 민간서비스 지원 및 인적안전망과의 인적 라포(rapport) 형성으로 1인 가구의 정서적인 고립 문제를 함께 해소할 방침이다.

(사진=창원시)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