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우아한형제들·할리스커피·동원F&B 外
[식품 단신] 우아한형제들·할리스커피·동원F&B 外
  • 변은영
  • 승인 2019.03.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아카데미 교육 받은 중소상인, 매출 2년만에 4배 증가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자영업자 무료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에 참가한 중소상인의 월 매출이 2년 새 평균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3월 5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는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업주들의 음식점 운영 및 매출 증대를 위해 2014년부터 실시한 자영업자 교육 지원 프로그램이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해 배민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2회 이상 참가한 업주들의 경우 월평균 매출은 2017년 1분기 204만원에서 2018년 3분기 784만원으로 2년 새 384% 증가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더 많은 외식 자영업자에게 기회를 확대하고자 주 1회로 진행되던 강의를 작년 하반기 부터 주 2회로 늘렸다. 이에 2015년 857명에 불과했던 연간 수강생 수는 2018년 4422명까지 증가하는 등 지난 4년 간 5배 성장했다. 

 

할리스커피, 마시는 '한 잔의 디저트' 딸기 메뉴 7종 출시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할리스커피가 '한 잔의 디저트' 콘셉트로 딸기와 치즈를 활용한 메뉴 7종 출시하며 봄의 문을 열었다. 총 7종의 딸기를 베이스로 한 메뉴로 음료 2종과 베이커리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최근 '혼디족(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의 증가, '나를 위한 작은 사치' 등 가치 소비 트렌드 확산을 겨냥해 출시한 메뉴다. '딸기와 치즈가 만난 마시는 한 잔의 디저트'라는 콘셉트로 탄생한 음료로는 '딸기치즈크림 블러썸'과 '딸기치즈케익 할리치노'가 있다. 딸기와 치즈케익의 맛을 한 잔의 음료로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딸기치즈케익 할리치노'는 할리스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다.  

베이커리 5종은 화려한 색감으로 봄기운을 담았다. 핑크색과 흰색의 초콜릿 토핑이 돋보이는 '딸기생크림라운드'는 진한 풍미의 생크림과 딸기과육이 함유된 딸기크림을 층층이 쌓은 미니 원형 케익이다. 

 

동원F&B,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활용한 '천지인 홍삼정 키즈' 출시

동원F&B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아이들에게 더욱 친근한 어린이 맞춤 홍삼 '천지인 홍삼정 키즈'를 출시했다.

'천지인 홍삼정 키즈'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6년근 홍삼 농축액이 20% 함유됐다. 1일 1포 5g 섭취 시 진세노사이드(Rg1, Rb1 및 Rg3의합) 4.5mg 섭취 가능하며, 면역력 증진·피로개선·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기억력개선·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지인 홍삼정 키즈'는 패키지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베이블레이드 버스트'와 '시크릿쥬쥬'의 캐릭터를 그려 넣어,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GS리테일, 하하&김종국의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간편 안주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업계 매출 1위 GS25는 홍대 맛집으로 유명한 하하&김종국의 401 정육식당(이하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전자레인지로 데워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 안주 2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간편 안주 마늘닭근위볶음과 직화야채곱창볶음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 된 상품이다. 유어스마늘닭근위볶음은 닭근위·청양고추·마늘 슬라이스를 볶으면서 국내산 천일염으로 간을 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GS25가 401 정육식당과 손잡고 간편 안주류 상품 확대에 나선 것은 언택트 트렌드 확산으로 혼술,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GS25는 간단한 한 잔과 맛있는 간편 안주를 찾는 고객이 지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감각적인 젊은 세대의 감성과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는 간편 안주류 상품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J제일제당,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 세계적으로 인정받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칩' 디자인으로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Package Design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월 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국제포럼 디자인'이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다.

'비비고칩'은 전통 김부각을 재해석해 스낵의 바삭함과 김의 고소함을 살린 제품이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스낵으로서의 '바삭한 질감'을 강조하고, 칩 모양을 패턴화 해 한 번 먹으면 끊임없이 먹게 된다는 연속성을 표현했다. 

CJ제일제당은 해외 소비자가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김스낵 제품을 패키지만 봐도 어떤 맛과 형태인지 알 수 있게 잘 표현한 점이 이번 수상에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대상㈜ 청정원,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 2주년 맞이 축하 댓글 이벤트 진행 

대상(주) 청정원은 맞춤형 푸드 서비스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 오픈 2주년을 맞아 3월 한 달 간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원아! 냉장고를 채워줘'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밥상 고민 해결책을 제시하는 서비스로, 신청자의 사연에 따라 ▲혼밥·혼술족 및 1인 가구를 위한 '혼밥박스', '혼술박스' ▲밥투정하는 어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우리아이박스' ▲가정이나 야외에서 소규모 파티를 계획하는 이들을 위한 '홈파티박스' 등 4가지의 맞춤형 기프트박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정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애경 AGE 20's 마스크팩 ▲함소아제약 하마패치 ▲숙취해소제 레디큐 ▲'냉장고를 채워줘' 기프트박스 ▲청정원 파티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아이스 관련 상품 매출 강세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계절별 주요 상품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아이스나 차갑게 즐기는 상품들의 매출 영향력이 계절을 불문하고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겨울철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2018 시즌(2018년 3월부터 2019년 2월)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했는데 아이스 커피 매출이 49.7% 오르며 성장세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겨울철 아이스커피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지난 겨울(2018년 12월부터 2019년 2월)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배(140.4%) 증가했다. 이러한 현상의 중심에는 젊은 20대가 있었다. 지난 겨울 20대의 세븐카페 아이스 매출 신장률은 281.5%로 다른 세대층 보다 월등히 높았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