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KEB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KEB하나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3.05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이벤트 '청춘가득(家得)' 시즌3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 말까지 청춘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한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이벤트인 '청춘가득(家得)'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981년생~2000년생(19세~39세)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점·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등을 통해 주택청약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 LG 노트북 gram 17·2등(2명) LG Pra.L 더마 LED마스크·3등(3명) 다이슨 드라이기·4등(500명) 모바일 커피상품권 등 총 506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택청약종합저축 또는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한 뒤 적립식예금을 추가 가입한 고객에게도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2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뱅크샐러드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금융 환경 조성 MOU'를 체결했다고 3월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뱅크샐러드는 양사의 빅데이터 인프라와 기술력을 활용하여, 금융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뱅크샐러드에게 ▲오픈 API 제공 ▲뱅크샐러드 연계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공동 상품 개발 및 프로모션 등을 협약했다.

 

KB국민은행, 비대면 펀드·보험 서비스 전면 개편

KB국민은행은 3월 5일,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 및 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다소 어렵게 느껴왔던 펀드와 보험상품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 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펀드 운용규모나 투자비용과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투자 문화를 지원하고자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가입한 펀드의 운용 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My펀드진단 서비스'와 'Fun & 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서비스를 도입했다.

 

DB손해보험,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고객의 건강상태로 산출된 3대 주요질병(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의 건강연령을 기준으로 보험료를 적용하는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3월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 시 흡연여부·BMI·혈압 등 고객의 건강정보를 기준으로 회사에서 정한 3대 주요질병의 건강연령 예측모델을 통해 총 6단계의 건강등급으로 구분해 단계별 보험료를 적용한다. 

건강한 고객일수록 3대 주요질병 진단시 보장하는 담보를 최대 40%수준의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건강해서 참좋은 건강보험'은 모든 담보가 5년 갱신형으로 운영되며, 매 갱신시점에서 고객의 건강정보를 기준으로 재산정한 건강등급별 보험료를 적용한다. 

 

KEB하나은행,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사진전 개최

KEB하나은행은 지난 3월 4일 을지로 본점 1층 로비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을 개최했다고 3월 5일 밝혔다.

전시회는 오는 4월 12일까지 계속되며 태극기 변천사·대한민국 임시정부·유관순 열사·독립운동사·독립운동가 등에 대한 다양하고 특별한 사진유물들이 손님과 직원들에게 공개된다.

전문 큐레이터의 도움을 받아 꾸며진 본점 로비 공간은 보다 의미있는 관람을 위해 단순한 나열식 전시를 지양하고, 직접 열람이 가능한 독립신문 인쇄본과 독립운동가를 주제로 제작한 소장용 엽서를 비치해 전시에 참신함을 더 했다.

 

모바일로 통장만들고, 새봄맞이 여행가자!

NH농협은행은 새봄을 맞아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로 입출식통장&적금 가입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 모바일(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을 통해 입출식 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선착순 3만명 전원에게 당첨금 1000원(이벤트 기간 중 가입한 입출식 계좌로 입금)을 지급한다.

또한, 입출식통장과 모바일에서 판매중인 적금을 동시 가입 및 자동이체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653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3명)·30만원 상당의 호텔숙박권(50명)·10만원 상당의 놀이공원 이용권(100명)·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500명)·5000원 상당의 CU모바일상품권(10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