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저축은행·KEB하나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저축은행·KEB하나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3.1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저축은행 장세홍 대표이사 취임

IBK저축은행은 3월 14일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장세홍 IBK저축은행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으며, 3월 15일 부산 부전동에 위치한 본점 사옥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세홍 신임 대표이사는 IBK저축은행의 미래를 개척해 가기 위해 함께 가야 할 방향으로서 첫 번째 '강하고 탄탄한 저축은행'·두번째 '중소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 강화'·세번째 '조직문화 제고'·네번째, '직원 업무역량 제고'·마지막으로 '사회적 공헌 실천'을 제시했다.

장세홍 대표는 끝으로 제갈량의 출사표에 나오는 鞠躬盡力국궁진력 死而後已사이후이(목숨을 다하도록 겸손하게 최선을 다한다)라는 문구를 인생의 좌우명으로 소개한 뒤, IBK저축은행의 새로운 역사를 열어가기 위해 겸손한 마음으로 솔선수범하고 열정과 혁신의 핵심동력으로 전진하겠다는 출사의 각오를 밝히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KEB하나은행, 국민체력 100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3월 14일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국민체력 100' 사업을 운영 중인 국민체육진흥공단과 국민 체력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체력 100'서비스를 이용하는 손님이 KEB하나은행의 '제휴적금' 가입 시 에버헬스 가족검진 앱을 통해 전국 80여개의 건강검진 기관에서 정상가 대비 최대 7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제휴적금'가입 손님은 최대 연 3.3%(세전, 2019.3.15 기준)의 금리 혜택을 받음으로써 건강 관리와 자산 증진을 함께 이룰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 부동산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은 오는 3월 27일 오후 2시 서울 명동2가 명동성당에 위치한 우리사랑나눔센터에서 '부동산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월 15일 밝혔다.

현장에서의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우리은행 WM자문센터의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냉각되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의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목돈 안들이고 단기간 안전하게 투자 가능한 투자처 소개와 함께 부동산 관련 절세 방법을 제시한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구성된다. 1부는 WM자문센터 김능수 팀장이 '아파트를 살까? 수익형 부동산을 살까?'를 주제로 부동산 시장전망과 투자전략을 강연하며, 2부는 정승조 세무사가 '따져보는 주택 관련 세금 및 절세 비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NH농협은행, '새봄맞이 고객사랑 가두캠페인' 전국 동시 실시

NH농협은행은 3월 14일, 광화문 일대에서 이대훈 은행장과 우진하 노조위원장,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 등 경영진과 노동조합, 직원들이 함께 '새봄맞이 고객사랑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월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꽃씨와 미니화분 등을 나누어 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고, 광화문 뿐만 아니라 전국의 영업본부 및 영업점에서도 실시했다.

사은품 배부와 더불어 윷놀이와 룰렛 돌리기 등의 체험행사를 마련해 참여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융상담 창구도 운영하며 고객편의를 높였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