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수영구 ON동네 살피미·패션업계 맞춤 서비스·인터파크 반려동물 전문상담 톡집사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수영구 ON동네 살피미·패션업계 맞춤 서비스·인터파크 반려동물 전문상담 톡집사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3.21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한끼 연어스테이크'+'한끼 오리통살스테이크' 출시

GS25는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집에서 레스토랑 수준의 먹거리와 분위기를 즐기는 홈스토랑(Home+Restaurant)트렌드가 떠오르면서 '한끼 연어스테이크'와 '한끼 오리통살스테이크'를 출시했다.

GS25가 지난 2월 28일 업계 최초로 출시한 한끼 연어스테이크는 칠레산 냉장 연어를 121도에서 스팀 가열해 GS25 전용소스인 사우전드 아일랜드와 동봉해 출시한 상품으로, 렌지업 30초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취식이 가능하다.

'한끼 연어스테이크'에 이어 지난 3월 15일 출시된 '한끼 오리통살스테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해 선호도가 높은 국내산 오리 다리살을 통살 그대로 로스팅해 냉장 스테이크 형태로 구현된 상품이다. 

(사진=GS25)


밀레니얼 세대 대학가 점령…편의점 활력 되찾아

19학번 새내기들의 입학을 시작으로 3월 개강 시즌이 돌아오면서 대학가 편의점들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BGF리테일 트렌드분석팀이 3월 대학가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밀레니얼 세대의 주축인 2000년생들이 신입생으로 입학하면서 여느 때보다 대학가 입지 편의점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 CU(씨유)의 개강 시즌 매출을 살펴보면, 전월 동기 대비 도시락 매출은 3.4배, 샌드위치 매출은 4.4배 신장했다. 반면, 올해는 전월 대비 도시락 매출은 4.6배, 샌드위치 매출은 7.2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5년 전보다 월등히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요즘 대학생들은 생활용품도 편의점에서 구매한다. 대학가 CU(씨유)의 위생용품(마스크, 생리대 등) 매출은 전월 대비 무려 8.2배, 세제와 쓰레기봉투 등이 포함된 홈·주방용품 매출은 개강과 동시에 6배나 뛰었다. 샴푸, 린스 등 목욕용품 매출도 3.1배 올랐다.

(사진=CU)


수영구, 고립사 예방 위해 'ON동네 살피미' 사업 추진

광안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다세대주택(원룸) 건설 붐으로 인한 1인 가구 세대의 폭발적 증가에 따라 고립사 및 위기가구 발생 등 지역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ON동네 살피미'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ON동네 살피미'사업은 찾아가는 복지전담팀과 광안1동 명예사회복지공무원(통장)이 3월부터 5월까지 관내 공인중개사업소 82개소를 방문해 복지시책 및 위기가구 발견 시 대처방안 등을 안내하고, 1인 가구 고립사 위험 발견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원룸)임대사업자를 대상으로 연락처를 수집해 데이터베이스화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발굴 루트를 다변화하고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해 지역사회 중심의 복지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온라인에 지친 패션업계, 맞춤 서비스로 '맞불'

패션업계 불황이 수년째 이어지고 있다. 실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해 3분기까지 12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섰다. 매출은 1조2649억원을 기록했는데 전년(2017년) 매출 1조 7495억원과 영업이익 326억원에 비해 실적이 큰 폭으로 쪼그라들었다.

이에 따라 업계에선 나름의 자구책을 마련해 불황에 맞서고 있다. 온라인으로 확대되는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맞춰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온라인 고객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려는 투트랙 전략을 세워 기성복 혹은 SPA 브랜드에서는 '맞춤'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는 백화점 강남점 편집숍 분더샵에 프리미엄 맞춤 셔츠 브랜드 '카미치에'를 선보였다. 한국인 체형을 감안해 제작된 샘플(54개) 중 고객이 선택해 입으면 실제 신체 사이즈를 재고, 고객이 생각하는 사이즈에 가장 가까운 상품을 제작한다. SPA브랜드 유니클로는 개인의 체형 및 취향에 맞춰 레귤러 피트와 슬림 피트 중 원하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는 맞춤형 셔츠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인터파크 '반려동물 전문상담 톡집사' 론칭 

인터파크는 기존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톡집사' 서비스에 맞춤형 반려동물 상담 서비스를 추가한 '반려동물 전문상담 톡집사'를 선보인다고 3월 21일 밝혔다. 

반려동물 전문상담 서비스는 인터파크 펫 전용 앱(App) 접속 후 톡집사 메뉴에 위치한 '고민해결' 탭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즉시 응대를 기본으로, 이용량이 몰리는 경우에도 최대 5분 내외의 짧은 대기시간을 자랑한다.

인터파크는 기존 타 유사 서비스와 차별화를 위해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수의 간호사·동물매개치료사·애견 미용사 등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상담사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반려동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상담 분야는 ▲건강 ▲미용 ▲훈련 ▲사료 등이 있으며, 각각의 반려동물 생애주기에 따라 A부터 Z까지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인터파크)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