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이예리
  • 승인 2019.04.0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음향기기 혁신 기술 보유 기업에 100억원 투자 

IBK기업은행은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의 세 번째 투자기업으로 휴대용 음향 청취기기 혁신 기술 보유 기업인 크레신을 선정하고 투자를 완료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투자금은 100억원이며, 보통주와 상환전환우선주(RCPS) 인수 형태로 진행된다.

크레신은 60년 업력의 이어폰·헤드폰 제조 기업으로, 이번 투자금은 베트남 공장 생산라인 증설과 신제품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생애주기에 맞춰 성장(Scale-up)·재도약(Level-up)·선순환(Cycle-up)을 지원하는 동반자금융(3-up)을 추진 중으로, 지난해 6월 BNW인베스트먼트와 1500억원 규모의 'IBK-BNW 기술금융 2018 펀드'를 조성했다.

 

NH농협은행, '은행장과 함께(With CEO)'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3월 29일 서울시 부암동 인근 식당에서 은행장과 직원들이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를 함께하는 '은행장과 함께(With CEO)'를 개최했다고 3월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첫 본부 근무의 설렘'을 테마로 '2019년 중앙본부 신규 전입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참석 직원들은 이대훈 은행장과 함께 점심식사를 나누며 격의 없는 소통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농협은행은 올해로 2년차를 맞는 '은행장과 함께(With CEO)'가 단순한 CEO 소통채널을 넘어 워라밸 조직문화 정착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2019년도 '은행장과 함께(With CEO)'행사를 운영 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ONEUP' 출시기념 이벤트 당첨고객 경품 전달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3월 29일 안양시청에 소재한 농협은행 안양시청출장소에서 NH스마트뱅킹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판타스틱4 이벤트 1등 당첨 고객에게 400만원 상당의 바디프렌드 안마의자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금차 이벤트는 지난해 12월 8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NH스마트뱅킹ONEUP(이하 NH스마트뱅킹)' 출시를 기념해 로그인·상품가입·퀴즈풀기·댓글달기 등 총 4개의 시리즈로 진행했다. 

'판타스틱4 이벤트'는 38만 여명이 참여해 전산 추첨을 통해 총 5000여명의 당첨자를 선정했으며, 바디프렌드 안마의자(2명)·아이폰XS(10명)·삼성 패밀리허브+LG와인냉장고(2명)·다이슨청소기(10명)·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516명)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다.

 

스타트업, 새로운 아이디어로 채용 프로세스 강화나서

4차 산업이 고속화 되면서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 갈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스타트업들은 한 단계 진화를 위한 인재 영입에 집중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채용에도 아이디어를 입힌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전개하는 등 이색적인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데이터 기반의 돈 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는 작년부터 개발자들을 위한 자체적인 기술 컨퍼런스를 운영 중이다. 뱅크샐러드 '콘샐러드'는 사내 개발자들이 기술적인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 형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자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등 개발자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장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카는 스타트업에서는 드물게 채용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있다. 스포카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채용 사이트를 별도로 제작해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구직자가 궁금해할 만한 채용 정보들을 수시로 제공한다. 또한 업무 평가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 실제 어떤 업무를 하는지 면접에서 보여준다.

 

DB손해보험, 소비자평가단과 통(通)하다

DB손해보험은 지난 3월 28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김정남 사장과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7기 소비자평가단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온라인 보험가입 체험'을 통해 소비자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으며, 이후 GA채널·콜센터·보상 등에 대한 체험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를 운영한다. 

소비자보호 외부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발표회' 및 '소비자정책위원회'에 직접 참석해 소비자정책 및 고객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함으로써 이를 회사의 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우리은행, 더욱 간편해진 위비뱅크 오픈

우리은행은 우리은행의 간편 모바일뱅킹 서비스인 '위비뱅크' 리뉴얼(Renewal)을 완료했다고 3월 29일 밝혔다.

지난 3월 28일 새롭게 출시된 '위비뱅크'는 쉽고 빠른 금융거래를 위해, '단순·혁신·개방성'을 지향하는 미니뱅킹(Mini Banking) 서비스다. 간결한 화면 구성과 쉬운 어휘 사용으로 가독성을 높였으며, 제공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 종류도 최소화 했다.

이용이 많은 송금, 환전 거래에 자동 로그인 기능을 도입했으며, 조작 단계를 축소해 거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또한, 환전 거래에 과거 내역을 재사용할 수 있는 기능과 외화 수령이 가능한 인근 영업점을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