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KT AR 쇼룸 출시·GS25 샐러드 매출 급증·CU 배달서비스 시작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KT AR 쇼룸 출시·GS25 샐러드 매출 급증·CU 배달서비스 시작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9.04.0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

GS리테일·펫츠비, 동물 복지 향상 위한 '유기동물 사료 기부 캠페인' 진행

GS리테일은 반려동물용품 스타트업 '펫츠비'와 함께 4월 한달 간 편의점 GS25와 온라인 쇼핑몰 GS fresh를 통해 고객들이 반려동물 관련 제품을 구매하면 동물보호단체 '카라(KARA)'에 최대 1톤의 사료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펼친다.

GS25는 4월 1일부터 한 달간 고객들이 '유어스 동물농장' 제품 구매 후 GS25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GS&POINT 적립 시 일일 횟수 제한 없이 상품 1개당 1개의 '기부 스탬프'를 지급한다. 

GS25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나만의 냉장고 앱에 생성된 '기부 스탬프'를 터치 시에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를 100g씩 기부하는 색다른 기부 이벤트인 것. 온라인 쇼핑몰 GS fresh에서도 4월 2일부터 30일까지 '펫츠비'의 반려동물용품을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100g에서 500g의 사료를 자동으로 기부하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사진=GS리테일)


KT, 홈쇼핑 상품 3D 체험하는 'AR 쇼룸' 출시

KT가 올레 tv 홈쇼핑 방송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상품을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AR 쇼룸'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월 28일 밝혔다. 

'AR 쇼룸'은 IPTV 셋톱박스와 연동된 모바일 앱(App)만 있으면 제휴된 홈쇼핑 3사의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는 상품을 모바일과 TV 화면에 3D 콘텐츠로 구현하는 실감형 커머스 서비스다. 모바일 화면에 구현된 가구나 가전 등의 3D 상품을 우리 집 원하는 위치에 가상으로 배치해 보거나, 손가락으로 터치해 360도 돌려가며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올레 tv 'AR 쇼룸' 서비스를 위해 KT는 KTH·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과 손잡고 지난 3월 27일 서울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KT IPTV 기반 홈쇼핑 실감형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와 홈쇼핑 3사는 'AR 쇼룸' 서비스를 출시하고 실감형 커머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 

(사진=KT)


CJ CGV, '시네마콘'서 차세대 영화 상영 기술 '4DX 리클라이너' 선보여

CJ CGV는 4월 1일부터 4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영화 산업 박람회 '2019 시네마콘(이하 '시네마콘')'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네마콘에서는 오감체험특별관 4DX에 혁신성을 더한 신제품 '4DX 리클라이너', '4DX 플라잉 시네마' 등 차세대 영화 상영 기술을 선보인다.

먼저 '4DX 리클라이너(4DX Recliner)'는 소파의 푹신함을 살린 가죽 소재의 리클라이너 좌석에 영화 장면에 따라 다양한 모션 효과까지 느낄 수 있는 신형 모델이다. 어떤 극장의 리클라이너 좌석이든 기존에 설치된 좌석 하단에 4DX 모션베이스를 장착하는 것만으로 몰입감 있는 4DX만의 모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다음으로 신개념 특별관 '4DX 플라잉 시네마(4DX Flying Cinema)'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한다. '4DX 플라잉 시네마'는 전세계 최초로 영화와 플라잉 어트랙션을 결합한 초몰입 상영관이다. 바닥이 아닌 상단에 개별적으로 매달린 좌석이 영화 속 장면에 따라 전후좌우로 다이나믹한 모션을 구현해 보다 드라마틱한 관람을 가능하게 한다.

(사진=CGV)


GS25, 샐러드 열풍…전년 동기간 대비 150% 성장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샐러드를 즐기는 사람' 이라는 의미의 '편샐족'이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판매하고 있는 샐러드 11종의 2019년 1월~3월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본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매출은 150% 성장했고, 간편식 분류 내 샐러드 구성 비율도 전년대비 10% 증가 된 걸로 확인됐다.

'그루밍족'(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이 늘어나면서, 남성고객들의 샐러드 구매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GS25의 고단백 고기 토핑 샐러드 매출 베스트3인 치킨스테이크볼샐러드·NEW)케이준치킨샐러드·큐브스테이크볼샐러드 경우 남성 구매 비중이 50%에 육박하고 있다.
 
여성고객은 신선한 식감과 상큼한 맛을 선호해 베리앤리코타미니샐러드, 리코타봉봉샐러드 등 과일 샐러드 구매 비중이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GS25는 샐러드 카테고리 다양화와 세분화를 위해, 지난 3월19일 간편히 곁들여 먹을 수 있는 1000원대 실속형 위드샐러드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사진=GS25)


CU(씨유), 요기요·부릉과 손잡고 배달서비스 시작

편의점 CU(씨유)가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손잡고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4월 1일 밝혔다.
 
'CU(씨유) 배달 서비스'는 주문자가 배달앱 '요기요'에 접속해 1만원 이상 구매를 할 경우, 가까운 CU(씨유) 매장의 상품들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 GPS 기반으로 주문자로부터 반경 1.5Km 이내에 위치한 CU(씨유) 매장들이 노출 되며, 요기요에서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를 파악할 수 있다.
 
CU(씨유)는 편의점 배달 운영체계에 최적화된 POS시스템의 개발을 통해 가맹점주의 운영 편의성 향상과 신속한 전국 서비스 전개가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접수된 주문사항은 CU(씨유) POS에서 확인 가능 하며, 주문 상품은  피킹 후 매장을 방문한 메쉬코리아의 부릉라이더에게 전달된다.
 
(사진=CU)


구리시, 반려동물 '내장형 등록 비용 지원 사업' 추진

구리시는 4월부터 반려견 내장형 동물 등록 비용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소유자들은 1만원으로 '내장형 동물 등록'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내장형 동물 등록 지원 사업'은 경기도 내 주소지를 둔 소유자의 생후 3개월 이상인 개를 대상으로 하며, 관내(동물 등록 대행업체 지정) 동물병원 21개소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동물 등록제'는 동물의 유실·유기 방지 등을 위해 3개월령 이상의 반려견을 등록하는 제도이다. 반려동물에 고유 번호를 부여하고 내장형 칩 시술·외장형 칩·인식표 등을 통해 소유자 정보, 반려견 정보 등을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서 관리한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