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카드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KEB하나은행·NH농협카드 外
  • 이예리
  • 승인 2019.04.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스타즈 통합우승 축하행사 개최

국민은행은 4월 1일, 여의도본점 4층 강당에서 창단 이후 처음으로 통합우승을 차지한 KB스타즈의 축하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단주인 허인 은행장을 비롯해 선수단과 직원들이 참석해 첫 통합우승을 축하해 주었으며, 안덕수 감독과 강아정 선수가 선수단을 대표해 우승 트로피를 허인 은행장에게 전달했다.

또한, 행사 현장은 사내 방송을 통해 전국 지점에 생방송됐다. 1만 7000여명의 직원들은 이번 시즌 KB스타즈의 활약상을 함께 시청하며, 뜨거웠던 감격의 순간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KB국민카드·샌드박스네트워크, 공동 마케팅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카드는 지난 3월 28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섬유센터에서 다중채널네트워크(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도티, 잠뜰 등 유명 크리에이터를 다수 보유한 대형 MCN으로, 1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화, 저작권까지 관리해주는 기업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 제작 시스템과 금융서비스 연계를 통한 공동 마케팅 ▲MCN 기반의 소속 1인 크리에이터와 금융 전문 인력간 교류 및 지원 ▲유튜브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 창출 및 신규 비즈니스 발굴 등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 '소통과 공감'으로 조직문화 혁신 첫 걸음

KEB하나은행은 지난 4월 1일 오후 을지로 본점 강당에서 '은행장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 생방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월 2일 밝혔다.

평소에도 자유로운 토론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한 소통을 중요시 해 온 지성규 은행장은 형식적인 간담회를 지양하고, 200여명의 인근 영업점 및 본점 직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전국 영업점에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은행장 취임 이후 첫 소통 행사였던 만큼 은행장 개인에 대한 이야기·은행장에게 묻고 싶은 이야기·은행장이 직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등이 대화의 주를 이룬 가운데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NH농협카드, 해외브랜드사와 '농업·농촌 지원 MOU' 체결

NH농협카드는 지난 4월 1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사에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인기 NH농협카드사장 및 해외브랜드사 한국지사 대표 4인이 참석한 가운데 4개 해외브랜드사(Mastercard, VISA, JCB, UPI)와 '농업·농촌 지원 MOU'를 체결했다고 4월 2일 밝혔다.

이 날 농협카드는 4개 해외브랜드사와 함께 보행기, 자동심장충격기 등 4억원 상당의 농업·농촌 지원 물품을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전달했다.

농협카드는 해외브랜드사와 협업으로 해외이용액을 증대시켜 농·축협 카드사업 경쟁력 제고는 물론, 증가한 사업량과 연계하여 수익의 일정 부분을 기금으로 조성하여 농업·농촌 지원을 정례화 할 계획이다.

 

11번가, 최대 5% 적립 11페이 포인트 론칭

11번가가 '11페이(십일페이)' 결제 시, 최대 5%까지 적립 가능한 '11페이 포인트(POINT)'를 새롭게 론칭했다. '11페이 포인트'는 11페이 결제에 적용된 11번가의 신규 포인트 제도로, 4월 개편한 2단계 고객등급제에 따라 결제금액의 2%(VIP), 1%(FAMILY)가 각각 적립된다. 

결제 시 최대 2%를 기본 적립해 주는 것은 이커머스 업계 최고 수준이다. 구매등급 혜택 외에도 상품에 따라 최대 3%의 추가 적립이 가능해 11페이로 결제만 해도 최대 5%를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적립혜택 외에도 신규 고객을 위한 미션 이벤트를 진행해 첫 앱 결제·11페이 결제·누적 쇼핑금액 달성 등 미션을 성공하면 최대 3만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11페이 포인트를 향후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