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NH농협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19.04.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GOOD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과 카카오모빌리티 서비스인 카카오 T대리가 공동 진행하는 'GOOD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이벤트를 서울 도심지역에서 진행한다.

4월 초 서울 도심 저녁, 번화가나 음주거리에 설치된 드렁큰싱어 부스를 무료 노래방인줄 알고 참여한 사람들에게 노래 후 점수 대신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새로운 숫자를 알려준다는 내용으로 그 숫자가 무엇인지는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만 알 수 있다.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여의도 윤중로봄꽃축제장,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서 두 차례에 걸쳐 저녁에만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 전원에게 카카오 T대리 무료 사용권 등을 증정한다. 

 

NH농협은행, BC카드와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4월 5일 BC카드의 '페이북(paybooc)'을 이용한 계좌기반 모바일 직불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농협고객은 기존의 플라스틱 카드를 등록하는 방식을 벗어나 본인의 농협계좌를 'paybooc(페이북)'에 등록해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계좌기반 직불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양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월 5일 부터 5월 22일까지 'paybooc(페이북)'에 농협계좌를 등록하고 이벤트 응모 후, BC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총 3022명을 추첨해 삼성 공기청정기 큐브(2명)·다이슨 헤어드라이기(20명)·스타벅스 쿠폰(3000명)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전문가쌤과 함께하는 자산관리 톡톡 세미나' 개최

KB국민은행은 4월 3일, 서울 강남구 KB아트홀에서 30대 직장인 120여명을 초청해 KB골든라이프 '전문가쌤과 함께하는 자산관리 톡톡(Talk Talk)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전문가쌤과 함께하는 자산관리 톡톡(Talk Talk) 세미나'는 30대 직장인을 위한 체계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개인연금을 포함한 3층연금을 활용하여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WM스타자문단' 전문가가 참석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사전에 질문한 내용에 대해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100분간 진행됐다.

 

기업은행,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과 강소·벤처기업의 채용지원을 위한 '2019 강소벤처기업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4월 4일 밝혔다. 

기업은행과 중소기업중앙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서울시 선정 강소기업과 우수기술인증 벤처기업 등 총 100개 기업이 참가했다.

 

KEB하나은행, 외국인근로자 금융교육지원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협의회와 외국인근로자 금융교육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월 4일 밝혔다.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는 취업 입국한 외국인근로자들에게 고충상담 및 한국어·법률·문화 등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국내생활 적응 및 원활한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단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KEB하나은행은 전국 9개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에서 연5회씩 각 국가 단위로 외국인근로자 대상 금융교육을 실시해 금융지식 전달과 동시에 외국인 공동체 교류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의 금융교육은 국내에서의 정상적인 경제활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은행 거래방법은 물론 본국으로의 송금 및 귀국자금 준비에 도움되는 재무관리와 해외송금에 대한 금융지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IBK창공 구로 1기' 데모데이 개최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1기' 기업들이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2019 IBK창공 데모데이'를 가졌다고 4월 3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지난 해 10월 'IBK창공 구로' 개소 이후 진행된 액셀러레이팅의 최종 마무리 행사다. 

IBK창공은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컨설팅·사무공간 등의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와 구로 두 곳에서 운영 중이다. 기업은행은 현재까지 선발기업에게 총 107억원의 투자·대출 등 금융지원을 했으며, 그 중 'IBK창공 구로 1기' 육성기업에게 62억원을 지원했다.

구로 1기 선발기업은 금융지원 외에도 총 226건의 법률·지식재산권(IP)·비즈니스모델(BM)·기업설명회(IR) 등 1대1 전문가 멘토링과, 벤처캐피탈리스트(VC)를 대상으로 한 모의IR 27건 등을 지원받았으며 36건의 사업계약과 업무제휴·22건의 특허출원·등록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